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희우 Chociety Feb 10. 2023

세상은 감사하는 사람의 것입니다

퇴근하며 떠오른 생각

1.

세상은 감사하는 사람의 것입니다.


2.

가고자 하는 곳까지의 속도는

방향의 명확함에 달렸습니다     


3.

실패가 가치 있는 이유는 그 뒤에 극복이 있기 때문입니다     


4.

천사보다도 더 선한 것이 사람이고

악마보다도 더 악한 것이 사람이다      


5.

사람들을 오랫동안 웃게 만들고 싶다면

개그맨보다 정치인이 되는 것이 더 나을지 모릅니다


6.

생각을 하지 않겠다는 말과

남에게 피해를 끼치겠다는 말은 동의어입니다


7.

왜 지구를 멸망시키지 않느냐고 외계인에게 묻는다면

어차피 지구인들이 우리보다도 지구를 잘 멸망시키고 있기 때문이라고 답할 것입니다


8.

실패란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 다시 오르지 않는 것입니다


9.

좋은 남자란 없습니다

좋은 사람만 있을 뿐입니다


10.

처벌해야 할 사람을 제대로 처벌하지 못하면

보호해야 할 사람을 제대로 보호하지 못합니다


11.

맥켈란이 아닌 이상 나이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12.

내가 알기로 신은 기도의 내용이 아니라 행동을 들으신다


13.

질문을 더, 주장은 덜     


14.

논문을 표절할 바에 학력이 없는 것이 낫습니다     


15.

내가 나의 선명한 모습을 그리지 않으면

남들이 나의 적당한 모습을 그려줄 뿐입니다   

  

16.

겸손해야 한다는 생각부터 겸손하지 않다


17.

패배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나는 얼마나 많이 패배했는가

시도하지 않는 것은 가장 큰 패배다    

  

18.

많은 사람들이 우월한 사람을 경멸함으로써 열등해집니다     


19.

부정적인 사람과 여행하면 방황하지만

긍정적인 사람과 방황하면 여행합니다


20.

중요한 걸 아는 사람은 중요하지 않은 것을 압니다    

 

21.

한마디 말을 더하기는 쉽지만

한마디 말도 뺄 수는 없습니다


22.

대체할 수 없는 것은 가장 비싸고

가장 비싼 것은 대체할 수 없습니다


23.

우리의 주의를 끄는 것은 외모지만, 마음을 끄는 것도 외모입니다


24.

설령 아무도 알아주지 않더라도 끝까지 나아가세요

내가 나를 알아주는 것이 곧 세상이 나를 알아주는 것이니


25.

옳은 말만 하는 사람과

옳지 않은 말만 하는 사람과는 차이점이 없습니다


26.

모든 것이 나다

매거진의 이전글 원하는 게 분명해야 비로소 가질 수 있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