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둥아리 Dec 05. 2022

엄마 기타 쓰레기통에 왜 기타가 없어요?

아이가 본 문제의 그 기타 쓰레기통

아이랑 병원에 갔다 약국에 들렀다. 호기심 많은 우리 아이는 늘 그렇듯 여기저기를 둘러본다. 그러다 갑자기 알아들을 수 없는 말을 한다.


아들: 엄마 왜 여기에 기타 말고 다른 걸 버린 거예요?


나: 기타? 악기 말하는 거야?


아들: 응 기타. 여기는 왜 기타 말고 다른걸 잔뜩 버린 거야.


계속 알아들을 수 없는 말을 하는 탓에 아이가 있는 곳 가까이 다가갔다. 그제야 나는 아이의 말을 이해하고 웃음이 터져 나온다.


아이가 보고 있는 쓰레기통에는 진짜 ‘기타’라고 쓰여있다. 기타 등등의 기타.

아직 악기 기타 이외의 뜻을 알리 없는 아이에게는 당연히 이상한 상황이었을 것이다.


아이에게 기타라는 의미에는 악기 이외의 뜻도 있음을 알려주고는 또 그렇게 한참을 웃었다. 옆에서 아이와 나의 대화를 듣던 아주머니도, 약사 분도 모두 함께 한참을 웃었다.


최근 아이가 글을 읽기 시작하면서, 아이의 시선에는 세상의 글자들이 꽤나 혼란스럽겠다 싶다. 하나씩 차근차근 배워보자 함께!



매거진의 이전글 엄마가 어린이 세트를 하나만 시켜서 그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