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작가, 그녀가 사는 세상>
누구나 환경의 중요성을 알고 있지만, #환경 을 살리고자 할 때 중요한 것은 바로 실천이다. 무작위로 버려지는 쓰레기는 쓰레기가 되지만, 분리수거가 되면 또 하나의 무언가가 탄생하듯 깨끗한 자연 환경을 되살리기위해선 무엇보다 실천이 중요하다. 평소 환경 문제와 악취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김기열의원. 새롭게 개선된 #악취개선 시스템 구축을 점검하기위해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환경자원사업소에 방문했다.
방송작가로 일하다보니 일반인들에겐 생소한 장소를 방문할 때가 있다. 촬영차 내생애 두번째로 방문하게된 대구 쓰레기 매립장. 대구 전역의 쓰레기들이 모이고 처리되는 곳. 쉽게 말해 이른 새벽, 환경미화원들이 쓰레기 수거차에 쓰레기를 수거해서 오는 장소가 이곳이다. 매일매일 쓰레기는 넘쳐나기에 체계적인 처리와 관리가 진행된다. 하지만 무분별한 쓰레기 형태들로 인해 악취문제가 발생한다. 아마도 달서구 지역 주민들은 오랜 시간 악취문제로 다양한 어려움을 겪어왔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올해 7월 대구시에서는 스마트 악취관리 자동화 시스템을 전국 최초로 시범 설치하였고, 현재는 악취문제가 완화되어가고 있다고 한다.
-
스마트(ICT기반) 악취관리 자동화시스템 구축 (대구시 #환경자원사업소 )
이 시스템은 ICT기반으로 악취를 자동감지하고, 일정수치 이상일때 메인 저장탱크에서 각각의 분사장비로 악취제거용 탈취제를 급수 후, 무인 자동분사하여 악취를 차단하는 통합 악취관리 관제시스템. 전국 최초로 시범설치된 대구시 ICT기반 악취관리시스템을 시작으로, 타지역에 적극 확대할 계획이다.
-
달서구 구민과 함께 악취 민원 정도를 파악하고, 악취 개선을 위해 더욱 힘쓰고 있으며,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직원과 구민이 직접 매립 형태와 개선 사항을 점검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지역의 환경을 생각하고, 지역민의 미래를 준비하는 스마트 일꾼! 달서구 구민들의 믿음직한 리더, 으뜸 일꾼! 대구광역시 #달서구의회 #김기열의원 님과 촬영 무사히 잘 마쳤습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뜻깊은 촬영 임해 주신 김기열 의원님,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직원 여러분, 인터뷰 응해주신 달서구 구민 외 촬영 협조 해 주신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 .��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하여 실내 경우, 마스크 착용 후, 촬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