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사모 최경선 박사 Jul 03. 2018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드라이브 꿀팁 Top5

반려동물과 행복한 드라이브를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할까?

최근 우리나라는 4인 가구 중의 1가구가 반려동물과 살고 있을정도로 요즘은 흔하게 반려동물을 접할 수 있습니다. 요즘 여가활동을 많이 하게 되면서 반려동물과 함께 차를 타고 이동할때가 많습니다. 이럴 때 꼭 알아두시면 좋을 드라이브 꿀팁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1. 반려동물을 주차된 차량에 두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날씨가 점점 더워지는 여름 입니다. 절대 반려동물을 차에 혼자두시면 안됩니다. 특히, 여름이나 겨울에는 기온차가 너무 심하기 때문에 반려동물의 생명을 위험할 수 있음으로 특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2. 반려동물과 차량에 탑승하게 될때는 미리 배변활동을 도와주는 것이 좋습니다.


반려동물이 차량을 타는 것은 사람들처럼 그렇게 익숙하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환경의 변화로 차량에서 배변활동을 보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반려동물이 차에 탑승하기 이전인 2~4시간 전에는 음식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반려동물 안전벨트나 카시트를 구매하여 배치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다양한 반려동물제품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반려동물의 안전을 위해 제품을 구매하시어 불의에 사고로 부터 반려견을 보호해 주셨으면 합니다.

4. 반려동물과 함께 차량으로 이동시에는 케이지 훈련을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려동물은 환경변화에 굉징히 민감합니다. 익숙하지 않은 환경에 놓일 때에는 이로 인해 많은 공보를 느끼게 됩니다. 안정감을 느끼게 해 주기 위해서는 켄넬을 활용한 케이지 훈련으로 아이들의 공포심리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5. 반려동물과 여행시에는 사전에 동물병원에 방문하여 외부 기생충 구제제를 처방 받는 것이 좋습니다.


동물병원을 사전에 방문하여 상담을 통해 외부기생충 구제제를 사전에 적용함으로 반려동물과 안전한 외부활동을 도모 할 수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반려견 행동교정(훈련)에 정답은 없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