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샵을 잘 못 방문하여 분양/입양 사고를 경험하는 경우가 매우 높음
최근 강아지분양을 받고자 하는 사람들의 문의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늘 초보 반려인들을 보게 되면 펫샵을 잘 못 방문하여 분양/입양 사고를 경험하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지금 보다 올바른 펫샵을 방문하기 위해서 좋은 펫샵 Top3를 확인 부탁 드려요!
1. 반려견에 대한 사전/사후 교육에 대한 케어를 해 주는 펫샵
반려견과 일생을 살아가는 것은 평균 10년 ~ 13년 정도가 됩니다. 길게는 더 오래 사는 강아지들도 있겠지만 결코 짧지 않은 기간 동안 우리는 가족으로써 반려견을 맞이하게 됩니다. 반려동물 1,500만 시대라는 말처럼 이제는 반려견과 함께하는 사람들이 많아 졌습니다. 그런 현실 속에서 우리가 가족으로써 잘 준비가 되지 않으면 강아지를 키우는 것에 많은 문제들이 발생하게 됩니다. 즉, 강아지를 키우기 전에 사전 교육은 정말 필요합니다.
지금 반려견에 대해 교육적인 지식을 공부하지 않고 강아지를 분양 받으면 우리는 후회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반려견은 2년이라는 시간동안 성견으로 성장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유아기, 유년기, 청년기, 성인으로 변하는 시기가 있습니다. 이처럼 반려견도 생애주기가 일정하게 지나 성견이 되는 것입니다. 이 짧은 2년이라는 시간동안 성격형성과 생활 패턴이 결정되게 됩니다. 이는 전적으로 보호자의 책임으로 반려견의 성격형성과 훈련성향은 보호자가 얼마나 체계적으로 가르치고 함께하느냐에 따라 달라지게 되어 있습니다.
2. 강아지 공장의 강아지가 아닌 켄넬이나 체계적으로 관리된 강아지를 분양하는 펫샵
우리 나라에도 현재 전문 켄넬이나 브리더는 존재합니다. 특히, 애견협회나 애견연맹에는 전문적으로 하나의 견종을 체계적으로 연구하고 관리하는 브리더들이 존재합니다. 국내에서 도그쇼 활동을 하며 오랜 역사를 지닌 애견협회와 애견연맹은 많은 전문적인 브리더들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우리는 반려견을 교배하여 관리하는 전문켄넬과 브리더를 해외에 있다는 생각을 버리고 잘 찾아 보게 되면 좋은 브리더들이 많다는 사실도 인지 해야 합니다. 그래서, 펫샵이 이런 브리더와 전문켄넬과의 관계를 잘 유지하고 혈통 좋은 강아지들을 확보하여 입양을 보내는지도 적극적으로 확인해야 할 것 입니다.
3. 반려견에 대한 생명존중과 철학이 있는 펫샵
반려견을 분양하는 펫샵의 유통 상황은 경매장으로부터 이어지고 있습니다. 경매장에서 입찰되어 펫샵으로 전달되는 강아지들의 경우 건강상태를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중대질병으로 이어질수도 있도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반려견에 대한 건강은 부견과 모견이 좋은 항체를 가지고 예방접종이 잘 이루어졌는지가 매우 중요합니다. 보통 항체는 6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좋은 항체를 가지고 있는 반려견들은 항체가 6단계로 표시 됩니다. 반려견들이 강아지때 입양을 가서 중대질병이 걸리는 이유는 부모견들이 예방접종이나 구충을 적절한 시기에 하지 않아 항체가 형성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반려견들이 체계적으로 관리가 되고 있는지를 전문적으로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생명을 존중하고 반려견을 입양하는 사람들을 잘 판단하여 입양시키는 펫샵은 생명존중의 자세와 철학이 있습니다.
이런 철학이 있는 펫샵은 쇼윈도우를 보고 갑자기 입양하려거나 장난감처럼 생각하는 살마들에게는 강아지를 입양시키지 않습니다. 또한, 사진으로 실제 없는 강아지 사진을 올려 유혹한다거나 티컵 강아지가 아닌 문혈(늦둥이 강아지) 강아지를 속여 입양 보내는 일을 하지 않습니다.현재 대한민국의 펫샵의 생태계는 매우 혼란스럽게 되어 있습니다. 보다 지금보다 올바른 관리와 체계를 잡아서 국민이 믿을 수 있고 초보가 좋은 반려인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사람들이 강아지분양에 신중했으면 좋겠습니다. 초보 입양자가 강아지를 분양받을 때 방문하면 좋은 펫샵의 첫번째는 반려견에 대한 사전/사후 교육에 대한 케어를 해 주는 펫샵입니다. 두번째는 강아지 공장의 강아지가 아닌 켄넬이나 체계적으로 관리된 강아지를 분양하는 펫샵입니다. 셋째는 반려견에 대한 생명존중과 철학이 있는 펫샵입니다. 위와 같은 기준으로 반려견에 대한 입양 계획을 수립하여 강아지를 입양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일임을 다시 한번 생각해 봤으면 합니다.
DAUM 강사모 - 강아지를 사랑하는 모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