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종신 Mar 11. 2019

노키아 너도 나왔네? 카메라 6개 달린 스마트폰?

MWC 2019 노키아 부스의 Nokia 9 PureView

#노키아 #카메라6개폰

이번 MWC 2019 에서도 신규 스마트폰에서의 카메라 갯수 경쟁은 여전합니다.
후면 카메라가 두개 이상인 것은 이제 흔한 일이 되었습니다.

갯수 부문에서 단연 일등은 카메라를 무려 6개나(전면 1, 후면 5) 장착한 Nokia 9 PureView 입니다.   

브랜드는 NOKIA로 출시가 되지만 우리가 잘 알던 핀란드를 대표하는 과거의 핸드폰 제조사 노키아와는 다른 HMD Global이 제조사입니다.

잘 알려진 것 처럼 피쳐폰 시절 세계적인 강자였던 노키아는 스마트폰으로 시장이 바뀌는 시절 제대로 대응을 못한 채 몰락의 길을 겪습니다.

결국 MS가 노키아의 휴대폰 사업 일체를 약 8조원에 인수하기에 이릅니다.
 
MS사는 노키아 휴대폰 사업부문 인수를 통해 애플과 구글에게 처참하게 밀리던 휴대폰 사업의 열세를 만회하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MS의 시도는 무의로 끝나고 다시 노키아의 예전 직원들이 설립한 기업인 HMD Global과 중국의 폭스콘 컨소시움에 재매각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번 MWC 2019에는 HMD GLobal이 NOKIA 브랜드로 참가하게 된 것입니다.  
핀란드에 소재하는 HMD Global과 대만 기업의 중국 현지 제조계열사인 폭스콘이 각각 제품기획과 제조를 맡아 신제품을 출시하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Nokia 9 PureView의 후면에 있는 카메라 중 3개는 F1.8 1,200만 화소의 흑백 카메라가 채택되어 눈길을 끕니다.

나머지 2개의 F1.8 1,200만 화소 컬러 카메라와 다른 노출 수치로 동시에 촬영한 5장의 사진을 조합해서 1장의 사진을 조합하는 방식으로 고 퀄리티의 사진을 만들어 낸다는 설명입니다.

또 어도비와의 협력으로 사진 이미지 처리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점도 강조하고 있습니다.

칼자이스 렌즈와 전면 화면에 지문인식 기능을 탑재하고도 가격은 700USD 대로 비교적 공격적으로 책정을 했습니다.노키아 브랜드로 시장 탈환을 하갰다는 의욕치를 엿보게 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