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효석 Jun 18. 2019

나는 완성되었다

나는 나 자신을 사랑하기 시작한 순간 
내 주변의 모든 사람을 사랑할 수 있었다.


나는 세상은 원래 행복한 것이라고 관점을 바꾸는 순간 
정말 이 세상의 모든 것이 행복하게 느껴졌다.  


나는 내가 아는 것이 정말 부족하다고 깨달은 순간
지식이 아닌 참 지혜를 얻을 수 있었다.


나는 내 마음 속 어둠을 인지한 그 순간
나머지는 모두 밝음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나는 내가 먼저 좋은 친구가 된 그 순간
내 주변의 모든 사람들이 나의 좋은 친구가 되었다.


나는 내 안의 취약성을 인정하는 순간 
진정 강한 사람으로 완성되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경품왕 이야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