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공지사항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효석 Jun 11. 2020

[B4C]비즈니스 코치를 위한 비즈니스 전략 교육  

2020.06.30(화). 10~13시/강남역인근 강의장

비즈니스 코치를 위한 비즈니스 전략 워크숍을 엽니다.


야구를 잘 하는 것과 야구단이라는 조직을 운영하는 것은 다른 영역입니다.

수술을 잘 하는 것과 병원이라는 조직을 잘 운영하는 것도 다른 영역입니다.

마찬가지로 코칭을 잘 하는 것과 코칭 비즈니스를 잘 하는 것도 다른 영역입니다.


많은 동료 코치님들께서 코칭 스킬이 아닌 코칭 비즈니스에 대한 고민을 말씀하시는 모습을 보고 도움이 될 수 있을까 하여 비즈니스 코치들을 위한 경영 전략 워크숍인 B4C(Business strategy 4 buisiness Coaches) 프로그램을 런칭합니다.


지난 2016년부터 1,000명이 넘는 교육 사업자들과 강사님들께서 들으신 <교육사업전략특강>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서 (1)코칭 비즈니스에 특하화고 (2)세미나 방식이 아닌 그룹 코칭의 형식으로 진행하고 (3)참석자간의 네트워크 형성을 주된 목표를 두고 진행합니다.



무엇을 배울 수 있나요?


1. STP 전략

- Segmentation은 시장을 어떻게 세분화 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입니다. 많은 분들이 자신이 어떤 위치에서 어떤 시장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는지 명확하지 않게 사업을 하십니다. 그리고 이것이 제 경험에 비춰보았을때 지식서비스 1인 사업자들이 가지고 있는 가장 흔하고 큰 문제입니다.

- 무조건 열심히 최선을 다해 일한다고 사정이 나아지지 않습니다. 올바른 방향을 먼저 찾은 후에 전력 질주를 하는 것이 순서입니다. 조준도 하지 않고 동서남북으로 달리니 목적지에 다다르는 것은 고사하고 목적지가 어디인지도 모르는 경우가 태반입니다.

- Targeting은 잠재 시장 중에서 어떤 시장이 나에게 유효한지를 파악하고 Service-Market Matching을 하는 단계입니다. 이것을 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강점 및 역량을 객관화 할 수 있어야 하며, 외부 환경의 변화와 트렌드 그리고 경쟁시장에 대한 이해가 있어야 합니다.

- Positioning은 타겟팅 된 목표 시장 내에서 다른 경쟁자들과 어떤 차별화를 만들어 낼 것인가에 대한 부분입니다. 단순한 차별화 전략을 넘어 고객의 지각에 인지되는 브랜드 요소를 찾는 방법을 같이 고민 해봅니다.


2. 마케팅 원리와 핵심

- 마케팅이 안되는 이유는 스킬이 아닙니다. 전략이 없어서 입니다. 단순히 노출을 늘리거나 도달율을 높이는 것이 마케팅 전략이라면 이건 잘못된 방법입니다.

- 바이럴 마케팅, 그로스 해킹, 컨텐츠, ROI, ROAS 같은 기술적인 부분에만 접근하는 마케팅이 제대로 성공하는 경우를 본 적이 거의 없습니다. 마케팅을 스킬로만 접근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 이 장에서는 고객 지향 마케팅의 본질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고객과 나의 서비스를 정렬(Align)하는 방법에 대해 익혀봅니다.


3. 퍼스널 브랜딩

- 여러 곳에서 퍼스널 브랜딩의 사례로 제가 많이 나옵니다. 인플루언서도 아니고 소속이 있는 것도 아니고 온갖 불리한 조건에서 하는 사업임에도 많은 브랜드 자산을 가지고 활용하는 저의 방법을 공유해드립니다.

- 제가 직접 개발한 공식이 있으며, 그 공식을 따르면 여러분들도 모두 자신의 브랜드 가치를 올리실 수 있습니다. 그 과정을 그룹 코칭의 방법으로 같이 찾아봅니다.


4. 비즈니스 파이프라인

- 1인 기업이나 프리랜서와 같은 작은 조직이 가지고 있는 근본적인 한계는 자원이 부족하다입니다. 1인 회사가 5인 회사에 비해 할 일이 1/5이 되는 것은 아니지요. 비즈니스라는 것이 가지고 있는 최소한의 기본 업무들이 있습니다. 그걸 늘 직접 다 하려고 하니 잘 안됩니다.

- 그렇다면, 시간이나 노력이 아닌 시스템을 만들어야 합니다. 가장 잘 하는 분야에 집중하고, 나머지 부분은 과감히 위임하고, 그 과정을 별도의 개입 없이도 자동으로 돌아갈 수 있는 파이프 라인을 만들어야 합니다.

- 교육사업전략을 강의하면서 수강생들을 통해 검증된 저의 노하우를 공유해드리고, 그에 따른 액션 플랜도 같이 고민해보도록 합니다.


5. 그룹 코칭

- 위의 준비된 내용 이외에도 교육생 분들의 당면 과제와 현장 질문을 통해서 가지고 오신 문제들을 해결해 드리는 시간을 갖습니다.

- 3시간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많은 내용을 다루지만, 제가 핵심 위주로 쉽게 설명 드리기 때문에 더 길게 들으시면 좋겠지만 그래도 준비한 내용은 밀도있게 다 들으실 수 있습니다.




교육 개요


1. 일시 : 2020년 6월 30일(화) 10:00~13:00(3H) (변동가능)


2. 장소 : 강남역 인근 강의장


3. 강의 신청 방법

 1) 강의료를 먼저 입금합니다.

계좌: (국민은행) 829101 - 01 - 236426 (예금주 : 최효석)

수강료 : 50,000원

 2) 입금 완료 후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고 신청서를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 신청서 제출 순이 아닌 '입금순'으로 선착순 20명으로 인원을 제한합니다.

세금계산서 발행이 필요하신 분들은 개별적으로 연락 부탁드리겠습니다. (010-9906-2512)


4. 신청서 : https://forms.gle/WC7gQP7ZyAoHnimc9


5. 환불규정 

- 강의 1주일전까지는 100% 전액 환불해드립니다.

- 강의 1주일 이내에는 10%를 공제하여 환불드립니다. 신청인원에 맞추어 강의장을 사전에 대관하기 때문에 이 점은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 차후 일정은 미정이지만 앞으로 정기적으로 과정을 열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혹시 불참하신 분은 차후 기수때 무료로 청강이 가능하십니다.




누가 이 강의를 들어야 할까요?


1. 코치(Coach)

 - 코치 자격을 취득하고 소속 에이전시 없이 혼자서 거래처를 개척하셔야 하는 분들에게 전략을 제안드릴 수 있습니다.


2. 프리랜서 강사

 - 전업 혹은 파트타임으로 강의를 하고 계시는프리랜서 강사님들 중 1인 기업으로 도약하시고자 하는 분들이 이 교육에 가장 적합합니다. 똑같이 혼자 일하지만 프리랜서와 1인기업은 사업의 구조와 목적 자체가 완전히 달라야 합니다. 그 방법을 배우시면 초기 실패를 많이 줄일수 있습니다.

 

3. 1인 기업 대표 :  코칭펌, 컨설팅펌, 교육회사 등

 - 프리랜서에서 시작하여 1인 기업을 하시고 계신 대표님들에게도 큰 도움이 됩니다.

 - 1인 기업인데도 프리랜서처럼 일하시는 분, 혹은 인력 중개업을 넘지 못하고 계신 분. 이런 분들에게 새로운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교육 컨텐츠 기획법을 알려드립니다.

 




강사소개


강사 최효석 (서울비즈니스스쿨 대표)

경영 컨설턴트로 시작하여, 기업 교육회사를 오래 운영하고, 현재는 비즈니스 코치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창업 및 신사업 기획과 관련하여 1,000명 이상의 코칭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2016년부터 지식서비스사업자(교육회사, 강사, 코치 등)을 대상으로 한 <교육사업전략특강>이라는 업계 유일의 교육을 통해 또 역시 1,000명 이상의 전문가 분들에게 교육사업의 전략을 같이 토론하였습니다.


이 분야에 있어서는 국내에서 독보적인 커리어와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며, 그 노하우를 여러분들과 아낌없이 공유하고 싶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성과관리의 새로운 흐름, 어디까지 왔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