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brunch
매거진
짧은 일상의 글과 생각
#11 우리는 어떤 욕구가 있나요?
by
나단 Nathan 조형권
Nov 23. 2020
우리는 어떤 욕구가 있나요?
욕망은 과한 욕심이라는 뜻으로 안 좋은 의미로 쓰입니다. 욕망을 제목으로 하는 드라마도 많죠.
하지만 욕구는 다릅니다. 생존의 욕구, 성공하거나 실패하고 싶은 욕구 등 다양합니다.
생존 욕구, 성공 욕구, 건강 욕구, 인간관계 욕구, 돈과 명예 욕구, 자아실현 욕구 등은 모두 복합적으로 작용합니다.
이러한 욕구를 잘 인지하고 나의 에너지를 분배할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영어 전문가나 번역가가 목표라면 나의 에너지를 영어 공부에 보다 더 집중시킵니다. 그렇게 마음을 먹으면 예전보다 막연하게 또는 허투루 시간을 보내는 습관이 줄어들게 됩니다.
하루에 적어도 1시간 또는 2,3시간을 꾸준히 영어를 공부한다면 3개월, 1년 후 가시적인 성과가 나옵니다.
결국 나의 욕망이 무엇인지 알아야 하고 그 밑에 높인 정체성을 생각해야 합니다. 영어 전문가의 정체성은 어학에 관심이 많고 나의 재능을 나누어주는 사람입니다.
이와 같이 나의 욕구가 무엇인지 먼저 생각해보는 것이 어떨까요?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을 길지도 짧지도 않습디다. 그렇기 때문에 먼저 욕구를 인지한 후 효율적인 에너지 안배가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keyword
욕구
생존
성공
14
댓글
댓글
0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작가에게 첫 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브런치에 로그인하고 댓글을 입력해보세요!
나단 Nathan 조형권
인문・교양 분야 크리에이터
직업
회사원
오십에 읽는 맹자
저자
《오십에 읽는 맹자》,《죽음 앞에 섰을 때 어떤 삶이었다고 말하겠습니까?》, 《인생의 절반쯤 왔을 때 논어를 읽다》, 《적벽대전, 이길 수밖에 없는 제갈량의 전략기획서》저자입니다.
팔로워
1,468
제안하기
팔로우
매거진의 이전글
#10 작은 성공이 이끄는 도전의식
#12 목표 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날짜와 행동 지침
매거진의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