끌리는 기획으로 취향을 사로잡는 44가지 방법
첫째, 놀라움을 주는 제목이다. 둘째, 몸과 마음의 치유, 건강과 관련되어 있다, 셋째 그것을 읽고 독자 스스로가 바뀐다, 넷째 시골에서도 팔리는 책이다, 다섯째 여성이 응원하는 책이다.
“이 호언장담 발표회는 직원들에게 매우 큰 효과를 가져오고 있다는 사실을 저는 알고 있습니다. ‘한계 의식’이 부지불식간에 제거되기 때문입니다.” - p23
“보통 사람들과는 에너지의 질량이 전혀 다른 것입니다.” - p60
“집요한 편집자와 저자 간의 조합이 최강의 콘텐츠를 만듭니다. 무척 죄송한 표현이지만 어디에도 비길 데 없는 콘텐츠를 가지고 있는 저자도 역시 정상은 아닌 것입니다.” - p54
“마지막으로 솔직한 말씀드리겠습니다. 잘 팔리고 히트한 책보다도, 팔리지 않거나 실패한 책이 압도적으로 많은 것이 현실이라는 사실입니다.”
- 한 줄 요약 : 강한 믿음과 높은 목표, 킬러 콘텐츠를 갖고, 작가와 편집자, 출판사가 최선을 다해서 집중한다면 잘 팔리는 책을 만들 수 있다.
- 생각과 실행 : 나의 한계를 없애고, 높은 목표를 잡으면 꿈을 이룰 수 있는 확률이 더 높아진다. 세상에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한다는 사명감을 갖고 최선을 다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