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IRA Nov 07. 2023

무지개가 떴습니다

매년 11월,

남편의 생일이 지나고

갑자기 추워지면,

언제나 수능시험일이었다.


올해는 이상하리만치 날씨가 포근해

김장 날짜를 언제로 잡아야 할지 모르겠다는

엄마의 말에도 별 생각이 없었는데,

글쎄, 어제 참으로 신기한 일이 일어났다.


비가 오다말다 해가 나다말다를 반복하더니,

교실 창문 저 끝에 무지개가 뜬 게 아닌가.


나는 한달음에 복도 끝 창문으로 다가가,

커다란 포물선의 무지개를 잡았다.

아파트 건설현장이 아쉽지만, 이것도 서울이지

나에게는 어린 시절 추억을 나눈 좋은 친구들이 있는데,

그들과 나누고 싶어

단체방에 <삼양동 무지개>를 올렸더니,

이런 답장이 오더라.

<강릉 무지개>

추수를 마친 들녘이 참으로 목가적이다.

나는 자연인을 지향하진 않지만,

확실히 고향의 것은 서울보다 훨씬 산뜻하다.

<양양 무지개>

나누고자 하는 마음은 다 같았을까?

파란 하늘에 진짜 그림 같은 무지개가 떴다.

그 강렬함을 사진으로 담기에 부족할 정도이다.


참으로 좋은 친구들이다.

어린 시절을 함께 보냈다는 이유로

저마다의 위치에서 소식을 전해주니 말이다.

오르세 미술관 옆 무지개

가을의 끝자락,

나의 소박한 일상에 감사함을 느끼며

다시금 힘을 내본다.

작가의 이전글 야구 없는 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