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일일 일식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피연희 Oct 11. 2022

하루 한 끼, 주말의 풍성함

돈가스를 먹고 싶은 지 벌써 한 달이 넘었다. 

대학 2학년의 무게 때문인지 요즘 대학 간 딸애가 주말마다 집에 온다. 남편이랑 둘이 사는 살림은 말이 살림이지 각자 하루 한 끼를 먹는 삶이라 반찬이고 뭐고 밥을 할 일이 없고 도시락이나 싸는 정도인데 아이가 하나라도 집에 있으면 다시 옛날로 돌아가게 된다. 저녁마다 밥차 리던 옛날 말이다. 이상은 전체적인 개요가 그렇다는 것이고 실상은 대학 간 딸내미 맛난 거 먹여야 된다는 핑계를 대고 주로 사 먹으러 다닌다. 


주일 저녁, 기숙사로 돌아가 채비를 하는 아이의 저녁은 동네 한식집으로 결정. 각자 먹고 싶은 메뉴를 골랐는데 나는 몇 주전부터 머릿속에 떠다니던 돈가스. 단백질 보충의 의미도 있고 짜장면처럼 몇 달에 한 번은 꼭 먹어줘야 하는 음식이니까.




어마 무시하게 훌륭한 반찬집인지는 모르겠지만 이 정도면 나는 황송하다. 자주 오는 편이라 반찬도 후하게 계속 리필해주고 그러니까. 남편의 짬뽕과 아이의 돌솥비빔밥을 몇 숟가락씩 덜어 먹다 보니 내 돈가스는 반밖에 못 먹었다. 남은 돈가스는 남편이 다 가져가서 순삭. 


메뉴를 고를 때 나는 요리 방식이나 국물 여부 등등에 구애받지 않는다. 물냉면을 시키면 국물 한 방울까지 다 먹기도 하고 튀긴 음식들은 껍데기까지 싹싹 다 씹어 먹는다. 지방을 섭취하는 일에 몸을 아끼지 않고 달려들고 짠 음식을 사랑하며 탄 음식도 마다하지 않는다. 이 모든 것이 한 끼라는 제한된 용량에 국한되기 때문에 내가 취하고 싶은 저작감이나 미각을 최대한 수용할 수 있는 것이다. 지방은 굳이 좋아서 먹는다기보다 몸에 필요하기 때문에 찾아서 먹는다. 그것이 불포화지방이든 포화지방이든 가리지 않고. 둘 다 필요하니까. 오메가 뜨리를 기본적으로 섭취하고 있기는 하지만 여전히 부족분이 있기 마련이다. 



지난 토요일에 치과 근무가 있었는데, 토요일에는 직원 점심이 제공된다. 짭짤한 잡채밥이었는데 아주 맛있게 먹었다. 고기도 많고. 고기를 좋아하지는 않지만 이렇게 기회가 될 때 열심히 먹어두는 편이다. 내가 먹으려고 일부러 고기를 요리하지는 않으니까 말이다. 다만 당면이 잘 소화가 안돼서 오후에 좀 속이 부대꼈다. 원래 떡이나 빵은 잘 소화가 안 되는 체질이기는 하다. 




그리고 오늘 점심, 먹기 전에 찍었어야 하는데 한발 늦었다. 맥도널드 쿼터파운더 햄버거를 마요네즈 추가해서 항상 주문하는데 어쩌다 보니 한 달 만에 먹는 느낌. 아주 맛있게 먹었다. 평소와 달리 다이어트 콜라를 주문해봤는데 영 입맛에 맞지 않아 혼났다. 

매거진의 이전글 하루 한 끼, 감바스니까 용서하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