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ATY Mar 25. 2022

내가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이유

의지박약이 아니라 욕구불만이기 때문이다



봄이 와버렸다.

코트로 꽁꽁 숨길 수 있는 겨울이 끝나간다.

일년 내내 다이어트가 머리 한곳에 늘 박혀있었는데

겨울사이 최고 몸무게를 찍었다.


하지만 나는  
다이어트를 하지 않기로 했다.


자고로 다이어트란…

식단으로 식욕을 억제해야하고

운동으로 에너지를 태워내야 하는데…


아이를 키우는 엄마의 삶을 살아보니

더이상 무슨 욕구를  참아낼 자신이 없다.


자고싶은거 제대로 못자고

사고 싶은 거 못사고

좋아하는 직업도 포기하고

만나고 싶은 사람 못만나고

입고 싶은 옷 못입고

늘 내 욕구를 참고 살고 있으니…


아이들 없이 먹는 밥 한끼는

나 먹고 싶은 것 먹고 싶다…

에너지를 태우는 운동대신

그럴 시간이 있으면

사실 나는 아무것도 안하고 조용히 쉬고 싶다.


더이상 나는,

살 뺀다고

배고픈거 참고

거기에 운동까지 할 수 있는

절제의 여유분이 없다.


엄마들이여!

다이어트 실패하지 말고

먼저 거부하자!!


우린 이미 여러 본능을

많이 참고 살고 있다


우린 의지가 부족한게 아니라
욕구가 불만인 상태다!


뭘 더 참고 말고 할 여지없이

내 몸에 맞는 사이즈 큰 옷 사고

맛있는거 먹고

최대한 몸 사려가며

욕구를 조금이라도 채우며 살면 어떨까~?







작가의 이전글 봄을 집으로 데려왔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