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친절한효자손 Feb 27. 2024

034. 따사로운 햇살

겨울 너무 싫으다! 추위에 약하신 분들을 위한 매직카드




카드명 : 따사로운 햇살
설명 : 한파의 혹독한 추위를 견딜 수 있다.
속성 : 불
체력 : 6
공격력 : 5
방어력 : 6
가치 : ★★★




겨울이 끝나갑니다. 개인 생각으로는 올 겨울은 진~짜 안 추웠습니다. 솔직히 낮 기온 18도가 말이 되나요? 그것도 2월 기온이? 이건 진짜 단단히 잘못된 날씨입니다. 한파라는 느낌이 전혀 없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강원도 지방은 폭설이 너무 심하게 내려서 피해가 이만저만 아니라고 하니... 이게 기상 이변의 후유증인 것 같습니다. 환경오염을 피부로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환경 전문가 및 기후 관련 과학자들은 외칩니다. 기상 이변의 최후 방어선조차 넘어섰다고요. 이제부터 더 심한 기후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요.


요즘 과학채널도 많이 보는데 얼마 전 놀면 뭐 하니에서 큰 웃음을 선사했던 나의 쓰레기 아저씨인 김석훈 씨를 오랜만에 온라인상에서 만나 뵙게 되었습니다. 환경에 많은 관심이 있으셨을 줄은 몰랐네요. 아무튼 쓰저씨 채널에 들어가 보니 쓰레기 처리 과정이 있어서 시청해 봤는데 꽤나 절차가 복잡하더라고요. 그리고 결국 쓰레기는 매장을 하는데 두께를 아무리 두껍게 묻어도 결국 자연적인 현상이 아닌, 인공적 과정이라 환경 파괴에 조금이라도 영향을 주지는 않을까 싶습니다.


카드 이야기하다 뜬금없이 환경 이야기냐고요? 겨울이 아무리 추웠다 해도 추위를 엄청 타시는 분들이 계시거든요. 그분들은 당연히 겨울도 추웠을 거다~ 이 말입니다. 추위를 너무 심하게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카드가 바로 카드입니다. 카드 하나면 겨울은 매우 따사롭게 보낼 있을 것입니다. 저 카드에 있는 해를 보세요! 얼마나 표정이 인자하고 따사롭습니까? 느껴지시죠? 끝.

매거진의 이전글 033. 이별의 고통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