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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효율성이 강조되지만, 여전히 불필요한 업무와 비효율적인 프로세스가 많습니다.
상사(특히 CEO 및 고위 관리자)와의 소통이 원활하지 않아 업무 방향성이 불명확한 경우가 많습니다.
팀 내에서 업무 목표, 프로세스, 위계가 명확하지 않아 협업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자체 매뉴얼을 만들어 선배들이 코칭을 해보지만 그 선배들 조차 제대로 일하는 방법을 모릅니다.
외부 교육을 들어봤지만 실제 업무 환경에서 발생하는 직무특성을 반영하지 않고 일반적 스킬만 강조하였습니다.
특정 조직문화를 반영하지 않고, 효과적인 업무방식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을 못했습니다.
업무 목표, 프로세스, 위계를 명확히 하여 전체적인 그림을 이해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
시간 및 에너지 관리 전략을 통해 업무 우선순위를 설정하고 효과적으로 실행하는 교육
상사와의 커뮤니케이션을 효율적으로 수행하는 보고스킬 습득
이러한 전문성 있는 교육을 도입해야 합니다
업무 명확화 및 실행력을 강화해도 상사 및 조직문화의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전략적 보고스킬을 배운다고 해도, 실제 상황에서 다양한 변수가 존재하여 완벽한 대응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효율적인 업무 수행 방법을 알고 있어도, 팀원 및 조직의 협조가 없으면 실현이 어렵습니다.
본 과정은 대기업 비서실의 비서실의 일하는 방식을 인터뷰를 바탕으로 개발된 과정으로, 실무자와 관리자 모두에게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업무 역량 강화 프로그램입니다.
Clarify (업무 명확화) : 목표, 프로세스, 위계를 정확히 설정하여 업무를 체계적으로 정리하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Implement (업무 실행력 강화) : 시간관리, 우선순위 설정, 정보 수집 및 정서관리 및 실행력을 강화해도 상사 및 조직문화의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Reporting (전략적 보고스킬) : CEO 같은 고위 관리자에게 보고할 때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방식 적용
https://youtu.be/M6S-EtolsSM?si=KXRTa3hQjdVRK3G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