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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chulwoong Aug 15. 2016

Node box(6)

Wave_basic animation

요즘 올리고 있는 노드 박스의 내용들은

 전부 노드 박스 공식 홈페이지의 튜토리얼을 복습하는 과정을 공유하고 있는 것들이다.

눈에 익은 노드들과 처음 보는 노드들이 눈에 띈다. 처음 보는 얼굴들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자.


변수로서 이용 될 수있는 점을 만든다.


목록의 시작부분을 끝으로 이동시킨 리스트를  만든다.


두개의 점값을 지정하고, 숫자 값에 따라 다른 형태의 곡선을 만든다(?)


쿼드 커브의 경우에는... 정확히 뭐라고 정의해야 할지 모르겠다...







일단 순서대로 이야기해본다.

200*200사이즈의 원을 만든다.



Resample노드에  length 값 20을 넣는다.


원의 값에 Resample이 적용되면 내가 생각했던 거랑은 다르게 적용되는 것 같다.

length 값 200
length 값 100
length 값 25


Point node에 연결하면 점으로만 구성된 형태가 만들어진다.


다음의 형태로 노드들을 연결시킨다. 


여기서 우리가 집중해야 할 것은 커브 노드와 쉬프트 노드가 적용되면 발생하는 값의 변화이다.


shift에 적용될 point의 값
shift에 적용 된 결과값

위에 두 개의 값들을 비교하면 shift의 amount 값인 1만큼 뒤로 이동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위에 값에서 시작하여 값을 계산한다)


쿼드 노드에 적용된 결과적 형태

쿼드 코드의 이 T값은 아직도 정체를 모르겠다...(변화를 보아하니 각도 값이랑 비슷한게 아닐까?)



shift의 amount값만 변경해줘도 다양하고 흥미로운 형태들이 만들어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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