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UX 디자인 공부하기
본 내용은 필자가 공부하면서 인상깊은 것을 중심으로
자신의 생각을 멋대로 적어 놓은것입니다.
스마트폰, TV와 같은 기계의 편의성을 좋게 하는 일
'브랜드'와 같이 추상적인 가치 판단을 포함한 사용자가 느끼는 총체적인 감성
이상 검색하면 나오는 것들이다.
내가 생각하는 UX디자인은
여기서 [...]에는 무엇이 들어갈까?
프로젝트마다 필요한 지식이 달라지며 객관적이고 이성적 논리적 자료 전개가 필요
Ex) 객관적인 사실의 수집, 사실을 바탕으로한 제안서, 학술 연구
실제 양산이 가능한 수준의 설계가 필요
Ex) 레이아웃, 동작순서, 타이밍, 워딩, 색상 등등
해당 디자인의 자체 검증이 목적
Ex) 일부 기능 구현 하거나 전체 제품 구현
1950년~70년대
더 편하게 일을 시키고 싶은→ 시스템이나 가이드의 중요성 대두
더불어 생각할 것도 늘어나게 됨.
1970년대(사용자 경험의 등장)
사용자가 느끼는 총체적 경험
최초의 UX디자인 개념 제시
2009년(가장 완벽한 사용자 경험 디자인)
실험실이아닌 사업으로서 전세계적 성공
단위 기능 구현이 아닌 제품-서비스-브랜드 구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