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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chulwoong Jun 10. 2024

우리가 그로스해킹을 실패하는 이유

제품을 계속 개선하기 위한

제품 팀이 종종 간과하는 부분은 현재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들이 누구인지, 그들이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그리고 지속적인 제품 개선을 위한 로드맵을 만드는 것에만 집중한다는 점입니다.


이 과정에서 제품 팀과 마케팅 팀 사이의 ‘활성화’ 단계가 성장 기회를 잃고 종종 무시됩니다. 션 앨리스는 ‘활성화(Activation)’ 단계에 주목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왜냐하면 고객이 제품에서 느끼는 첫 번째 경험이 가장 강력한 유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다양한 고객들에 대한 질문을 실험하고 검증하는 과정을 통해 제품을 더 가치 있게 만들고, 고객으로 하여금 그 경험이나 제품에 대한 소유감을 느끼도록 해야 합니다.


제품 성장의 열쇠는 다양한 가설을 세우고, 이를 실험하여 고객의 반응을 관찰함으로써 제품-시장 적합성(Product-Market Fit, PMF)을 찾는 것입니다.


모든 실험은 우리가 현재 하고 있는 어떤 것보다 더 큰 성공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션 앨리스는 완벽한 하나의 실험보다는 매주 세 가지 다른 테스트를 실행하는 것이 더 낫다고 말합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이 바로 비즈니스에서 '차별화’를 만들어내는 열쇠라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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