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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de Box(3)

패턴 만들기

by chulwoong
스크린샷 2016-08-03 12.40.24.png 천제 적으로 노드의 트리 구성

위의 이미지는 패턴의 기본적인 요소를 만드는 사용되는 노드들의 구성이다.

어떤 노드들이 사용되었는지 알아보자.


스크린샷 2016-08-03 12.38.26.png

polygon노드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해보았을 것으로, 다각형을 만들 수 있는 노드이다.

안의 조작 창을 보아도, 기본 디자인 툴의 사용 경험이 있다면, 쉽게 다룰 수 있다.


스크린샷 2016-08-03 12.38.35.png wiggle의 사전적 의미 = (좌우・상하로 짧게) 씰룩씰룩 움직이다

Wiggle의 경우 노드 박스에서 제너러티브한 모형을 만들기 쉬운 노드인데, 그 형태들이 매우 불규칙적이어서 재미있게 느껴진다. 필자의 경우 Wiggle을 처음 접하게 된 것은 애프터 이펙트에서 카메라를 흔들게 만드는 메뉴에서 처음 사용해보았다. 노드 박스의 경우도 그렇게 다르지 않다. 이 노드에 연결된 모형을 좌우, 상하로 흔들어서 다양한 모형을 만들어 준다.



스크린샷 2016-08-03 12.47.17.png polygon
스크린샷 2016-08-03 12.47.40.png 위의 형태가 wiggle에 적용된 상태


스크린샷 2016-08-03 12.55.09.png

기본적인 요소를 복사하여 각각 다른 형태로 2개의 기본 형태를 만든다.

그리고 그것들을 compound라는 노드에 연결하여 하나의 형태로 합성한다.


스크린샷 2016-08-03 12.49.43.png 일러스트의 패스파인더와 비슷하다
스크린샷 2016-08-03 12.57.08.png compound 노두의 3가지 기능


스크린샷 2016-08-03 12.57.17.png Union
스크린샷 2016-08-03 12.57.22.png Difference
스크린샷 2016-08-03 12.57.28.png intersection


compound를 align노드에 연결시킨다. align은 기준점을 재설정하는 노드라고 생각하면 쉽다.

스크린샷 2016-08-03 13.04.14.png before
스크린샷 2016-08-03 13.04.20.png after


다음으로 reflect 그리고 copy를 차례대로 적용시킨다.

스크린샷 2016-08-03 13.05.38.png reflect(90'적용)
스크린샷 2016-08-03 13.05.44.png copy적용


기본적인 형태를 만들어내면, 80%는 완성한 것으로 생각해도 무방하다.

우리가 다음에 해야 할 행동은 간단하다.

컬러를 적용시키고, 이것을 그룹화하여, 패턴을 만들게 좋게 해놓고,

grid노드를 활용하여, 기본적인 한 줄의 패턴을 만들어낸다.

그리고 copy를 활용하여 이것을 복사하여 패턴의 형태로 만든다.

이것이 마무리 작업의 시나리오다.


스크린샷 2016-08-03 13.14.49.png 추가된 마무리작업 노드들
스크린샷 2016-08-03 13.19.30.png 완성된 패턴 이미지

위의 노드 트리를 만들어 놓으면, 간단하게 숫자를 적용하여, 다양한 형태의 패턴을 만들어 낼 수 있다.

보통 wiggle의 seed값이나, polygon의 숫자들들 갖고 놀아보면, 정말 다양한 형태르들을 얻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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