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WellSpring Nov 08. 2016

행복한 남자 #1

갖고 싶은게 있을 때 행복을 느끼는 방법


#어떤 남자 이야기

어떤 멋진 자동차를 갖고 싶은 남자가 있었다. 그 자동차에 대해 매일 노래를 부르며, 자기가 자동차에 타고 있는 멋있는 모습을 상상하며 염원하였다. 수년의 저축 끝에 마침내 자동차를 얻게 된 남자는 자동차를 구입하자마자 운전석에 앉아 차를 몰았다. 드라이브를 하며 그는 실망을 하였다. 그 이유는 자기가 상상하던 멋진 자동차를 운전하는 자신의 모습을 볼 수 없었기 때문이다. 유리로 된 건물을 지나가거나 다른 자동차에 비치는 모습을 통하여 아주 가끔씩 확인할 뿐이었다. 그래서 그는 친구에게 키를 주며, 이 차를 운전해달라고 부탁하고, 택시를 타고 자신의 차를 쫒아가달라고 부탁하며 기사에게 말했다. "저 차가 제 차에요. 멋지죠?" 의아한 택시 기사는 남자에게 물었다. "왜 직접 자동차를 운전하지 않으세요?" 그가 대답했다. "제가 운전하면 자동차를 볼 수 없자나요."

이 남자가 막상 실제 자동차를 가졌을 때 그 행복감은 자동차를 꿈꾸었면서 그가 상상했던 것만큼 크지 않았다.


우리는 바라던 것을 이루었을 때보다 그 바람을 쫓을 때가 더 절실하고 행복했을지도 모른다.


우리가 가진게 엄청 많지 않지만 막상 간절히 원하던 것을 그렇게 노력해서 가지게 되었을 때 그 후에는 그것에 대한 감사함은 그 전만큼 느끼지 못한다.


사랑이던 부던 명예든 어떤 것에 대해서든 이뤄내기 위해 노력하던 더 행복한 시절을 기억하자


그리고..



지금 이미 내가 가지고 있는 것에 대한 감사함도 잊지 말자

<행복> 전완식. 2009


@김지원의 옥탑방 라디오_161022. 어떤 이야기 중에서



나의장점

긍정적. 솔직함. 좋은인상. 둥근성격. 밝음. 편안함

화목한 가정(좋은부모님,동생). 인복이 많음

福(치아,모발,위). 불면증 없음. 자유로운 생활리듬

두려움, 걱정이 적음. 강한 자기 믿음



매거진의 이전글 행복한 남자 #3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