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il vs Prison
우리말로 교도소 혹은 감옥이라고 해석되는 두 단어는 큰 차이가 없어 보이고 때로는 모호하고 비슷하게 사용되는 경우도 있지만 가장 큰 차이점은 기간의 차이입니다.
상대적으로 짧은 기간에 구류될 경우 jail을 쓰고 일반적인 감옥이나 교도소는 prison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재판을 받으려고 기다리면서 구류되어 있는 경우, 경범죄로 1년 이하의 기간 수감되거나, 다른 시설로 이송되기 직전 머무는 곳을 가리킬 때 jail을 사용합니다. detention facilities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경찰서에 있는 유치장은 lockup이라고 합니다.
1년 이상의 중범죄 기결수가 있는 곳은 prison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jail과 prison의 방을 cell이라고 합니다.
미국 법정 드라마를 보면 형이 확정되기 전 임시로 구류되어 있는 곳을 주로 jail라고 표현하는 것을 많이 들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You are going to jail. 너 그러다 감옥 가게 될 거다.
참고로 감옥에 가게 되어 수감이 될 경우 영어 표현은 go to jail(prison)입니다. 관사를 써서 go to the jail(prison)이라고 하면 그저 장소 개념으로 봐서 면회를 가거나 다른 목적으로 방문한다는 의미가 됩니다.
Why does Atticus go to the jail in Chapter 15 of To Kill a Mockingbird?
왜 애티커스는 앵무새 죽이기 15장에서 감옥에 갔는가?
우리말로 해석하면 방문인지 수감된 것인지 구별되지 않지만, the jail로 쓰였기 때문에 애티커스는 수감되는 것이 아닙니다.
Atticus goes to the jail in hopes that his presence will stop people from dragging Tom Robbinsn out of the jail and killing him.
애티커스는 그가 있는 것이 사람들이 톰 로빈슨을 감옥 밖으로 끌어내어 죽이는 것을 막을 수 있을 거라는 희망을 품고 감옥을 방문한다.
대답을 통해서 변호사인 애티커스가 감옥에 수감되는 것이 아닌 것을 명확히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