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씬디 cindyism Jan 02. 2021

BYE 2020, HI 2021

HAPPY NEW YEAR!











길고 길었던 2020년이 끝이 났다.

코로나로 인해 일상이 멈춘 것이 아무래도 가장 힘들었지만

좋고 나쁨을 떠나 올 한 해는 유달리 내 인생에 있어서 크고 작은 변화가 많이 생겼던 것 같다.   


첫 취업.

나도 진짜 직장인이 되었다고 믿었다.

그렇게 인도로 왔지만 얼마 되지 않아 보란 듯이 다시 백수가 되었고

다시 취업 준비를 해야 한다는 상황이 너무나 싫었지만

다 포기하고 한국으로 돌아가는 것은 더더욱 싫었다.

그래서 다시 처음부터 시작했고 그렇게 지금의 직장으로 오게 되었다.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중간관리자 역할을 맡게 되어서

한꺼번에 쏟아지는 업무의 우선순위를 메길 줄 몰라서

아무리 내가 좋아하는 나라라지만 이 곳에서의 일은 처음이라서  

정답이 없다는 것을 알면서도 이게 맞는 건지 아닌지 계속 확인하고 싶어서

가끔은 정말, 해도 해도 일이 줄어들지 않는 것 같아서


등등과 같은 여러 가지 이유로 처음에는 내 스스로 많이 벅찼다.

얼떨떨하기도 울컥하기도 했으며 화도 났고 짜증도 났다.


그리고 입사한 지 10개월 차를 달려가고 있는 지금,

내가 봐도 참 많이 바뀌었다.

좋은 의미로.


내가 가진 성향이나 분위기가 바뀌었다기보다는

사회, 그리고 회사라는 공간에 내가 많이 적응을 했다는 생각이 든다.


매년 이 맘 때가 되면 항상 습관처럼 새로운 다이어리를 사서 빼곡하게 무언가를 적었다.

내가 이루고 싶은 것, 가고 싶은 곳, 배우고 싶은 것, 그리고 하고 싶은 일도.


올 해도 역시 다이어리를 샀다.

하지만 아무것도 적지 않기로 했다.

가끔은 의외의 것들이 나를 바른 길로 인도해준다는 것을 이제는 알기 때문이다.


거창한 계획은 없지만 한 가지 바라는 것이 있다면

지금보다 조금 더 자주 웃고, 더 재밌게 살고 싶다는 것이다.

그러니 앞으로는 나만의 인도 생활을

조금 더 즐겁게 보내는 데 시간을 쏟고 싶다.


잘가 2020, 안녕 2021.

그럼 다들 해피 뉴이어!



작가의 이전글 나 정말 인도에서 잘 지낼 수 있을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