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 JFK>
다큐멘터리 영화입니다. 존 F. 케네디 암살 사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1991년 올리버스톤 감독의 JFK라는 영화나 발표되자 이를 두고 논란이 일었는데요 그 내용도 담겨 있습니다.
미국에서 TV로 방영됐던 작품이라 국내에서 개봉된 적은 없습니다. 넷플릭스나 유투브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혹시 <재키>를 보고 케네디 암살사건에 궁금함이 생겼다면. 이 작품을 먼저 보시고 JFK를 보시는 게 좋습니다.
덮어두고 감추면, 하나 둘 음모가 생기고, 그렇게 시간이 지나면 그것이 정설로 받아들여지죠. 그걸 하나하나 파헤치고 깨는 게 언론의 역할 중 하나일테고요. 언론의 역할에 충실하려고 노력한 작품입니다.
바바라 코플(Barbara Kopple), 대니 스케처(Danny Schechter)가 연출했는데, 우리한테 그렇게 익숙한 이름들은 아닙니다. 오랜만에 옛날 TV 화면에 나오는 스타들의 옛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시간이 지나 여러 자료가 공개된 지금 보면, 사실과 조금 달라 보이는 부분들도 있긴 합니다. 하지만 주어진 환경에서 최대한 노력한 흔적이 보이거든요. 전체적인 맥락을 이해하시는데는 도움이 될 겁니다. 데이트용으로는.. 글쎄요. 이런 거 보면서 데이트 하는 커플이 있을까 싶지만.
p.s. 케빈코스트너에게도 리즈 시절이 있었단 말이죠 ㅎㅎ
(데이트 활용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