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씨네랩 Sep 30. 2020

2020 하반기 영화 기대작 라인업 공개

보통 극장 성수기인 여름방학, 추석, 연말 시즌에 개봉한 영화들은 많은 관객들로부터 선택 받을 수 있어 그만큼 경쟁이 치열합니다. 하지만 올해 영화 시장은 코로나 여파로 성수기와 비성수기의 경계선이 모호해지다 못해 암울한데요.

 
더군다나 코로라19의 재확산으로, 홍보는 했지만 개봉 시기를 재조율해야하는 작품들도 많았습니다.
한국 SF영화 <승리호>는 최근 재확산으로 또 다시 추석 개봉이 연기됐고 성동일, 김희원, 하지원 주연의 영화 <담보>도 9월 10일 개봉 예정이었지만 30일로 미뤘습니다. 추석 대목을 노리던 차승원, 김성균 주연의 영화 <씽크홀>은 추석 개봉을 포기한 상태입니다.
 
이처럼, 많은 기대작들이 개봉을 미루고 추이를 살피느라 바쁜 풍경이 벌어지면서, 이미 크랭크업과 후반작업까지 마친 작품들 또한 개봉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요.
 
난관을 극복하고 조만간 극장가의 아쉬움을 달래주기 위해 관객들을 찾아 올 “개봉 예정” 작품부터 “크랭크업”을 마친 기대 작품들까지 살펴봤습니다.


영화 <도굴>

영화 <도굴>은 <수상한 그녀>, <도가지조연출이었던 박정배 감독의 연출 데뷔작으로 2020년 6월 개봉 예정이었으나코로나 여파로 인해 개봉일이 연기되며 오는 11월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한국 영화에서 볼 수 없었던 도굴이라는 독특한 소재부터 믿고 보는 배우들의 조합까지 볼 수 있어 벌써부터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 있는 작품입니다!

도굴(2020)│범죄│감독 박정배
출연 이제훈, 조우진, 신혜선, 임원희
개봉 
2020년 11

도심 속 도굴을 소재로 한 케이퍼 무비로 천재 도굴꾼과 전국 각지 도굴 전문가들이 만나 황영아 금동불상, 고구려 고분 벽화 등 땅 속에 숨은 유물을 파헤지는 도굴꾼들의 기상천외한 범죄를 그리는 영화입니다.


영화 <내가 죽던 날>


출처: 네이버 영호

2019년 11월 5일 크랭크업하고 드디어 올해 11월 개봉 확정되었습니다. <내가 죽던 날>은 여고생들의 일상 속 존재하는 소중한 순간을 담은 단편 영화 <여고생이다>로 제10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박지완 감독의 장편 데뷔작입니다. 배우 김혜수는 박지완 감독의 시나리오에 반해 오랜 기간 기다린 끝에 출연해 주목을 받았습니다.

배우 김혜수는 사라진 소녀를 추적하는 경찰 현수역을 맡았고, 영화 <기생충>에서 독보적인 역할로 강렬한 존재감을 보여줬던 배우 이정은이 소녀를 마지막으로 목격한 목격자 순천댁 역을 맡아 둘의 첫 호흡을 선보입니다. 그리고 10살의 어린 나이에 데뷔하여 현재 차세대 배우로서 탄탄한 연기를 보여주고 있는 배우 노정의가 사라진 소녀 역을 맡아,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지 기대가 됩니다.


출처: 네이버 영화

내가 죽던 날 (2019)│드라마│감독 박지완
출연 김혜수, 이정은, 노정의, 김선영, 이상엽
개봉 
2020년 11

태풍이 몰아치던 밤 유서 한 장만 남긴 채 절벽 끝으로 사라진 소녀를 추적하게 딘 형사 ‘현수’가 그녀의 흔적을 쫓으며 시작되는 이야기의 영화로, 계획과 다른 인생을 살게 된 이들이 포기 하지 않고 다시 용기를 내는 과정을 그립니다. 


영화 <승리호>


출처: 네이버 영화

한국 영화 시장의 다양화가 진행되고 있는 요즘, 한국 최초 우주 블록버스터 SF영화 <승리호>가 스크린으로 관객들을 찾아갑니다. 코로나19가 아니었다면, 올 여름 감독 크리스토퍼 놀란의 <테넷>과 경쟁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을 텐데요. 안타깝게도 코로나의 장기화로 개봉일이 수차례 연기되면서 2020년 연말에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국에서 처음 시도되는 우주 영화로 연관 검색어에 개봉일이 함께 나올 정도로 벌써부터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영화

승리호 (2019)│SF│감독 조성희

출연 송중기, 김태리, 진선규, 유해진
개봉 2020년 12
 
<승리호>는 2092년 쓰레기로 가득 찬 우주가 배경으로, 우주 쓰레기 청소선 ‘승리호’의 선원들이 평소처럼 돈이 되는 쓰레기를 찾아 들른 사고 우주정에서 숨어있던 다량살상 무기인 인간형 로봇 ‘도로시’를 발견하게 됩니다. 돈이 절실한 선원들은 도로시를 거액의 돈과 맞바꾸기 위한 위험한 거래를 계획하며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영화 <서복>
박보검, <차이나타운> & 공유 <남과 여> 출처: 네이버 영화

2020 한국 영화 스케일이 점점 커지고 있는데요. 또 다른 한국 SF 영화 기대작, <서복>입니다.
영생의 비밀을 지닌 인류 최초 복제인간이 등장하는데요. 이번 작품에서 배우 박보검이 '서복' 복제인간을 맡았고,  배우 공유는 시한부 선고를 받은 전직 정보요원을 연기합니다.  

영화 <서복>은 불로불사를 꿈꾸던 진나라 시황제의 염원을 풀고자 수천 명을 데리고 영약을 찾아 바다 끝으로 향했지만 결국 다시 돌아오지 않았다는 '서복'의 이야기를 모티브로 한 영화로, 죽음과 영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고 합니다! 또한 복제인간 '서복'을 차지하기 위해 여러 세력의 싸움 벌어진다고 하니 과학 기반의 스토리부터 액션까지 볼거리가 가득할 것 같네요! 

영화 <불신지옥>과 <건축학개론> 연출을 맡은 이용주 감독이 무려 8년만에 들고 오는 스크린 복귀작! 거기다 배우 공유, 박보검, 조우진의 흐뭇한 조합으로 개봉도 전에 팬메이드 영상까지 올라오고 있는데요. 벌써부터 '팬덤'이 생길 조짐이 보이는 영화 <서복>, 과연 흥행을 이끌 것인지 기대가 됩니다.  

서복 (2019)
│SF, 액션│감독 이용주 
출연 공유, 박보검, 조우진 
개봉 
미정 

죽음을 앞둔 전직 정보국 요원 기헌이 영생의 비밀을 지닌 인류 최초 복제인간 서복과 그를 차지하려는 여러 세력의 추적 속에서 위험한 사건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작품입니다. 


영화 <영웅>
출처: 네이버 영화

국내 최초 뮤지컬 영화 <영웅>은 천만영화 <국제시장> 이후 6년만에 내놓는 감독 윤제균의 신작입니다. 많은 뮤지컬 팬들에게 사랑받은 국내 오리지널 뮤지컬 ‘영웅’ 주인공인 배우 정성화가 영화 <영웅>에서도 안중근 의사를 맡아 화제였죠. 2020년 3월 26일, 안중근 의사 서거 110주년에 공식 예고편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안중근 의사의 업적만큼, 아들에게 보낸 어머니 조마리아 여사의 편지 또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는데요. 자식들을 모두 독립운동의 제단에 바치신 분으로, 배우 나문희 선생님이 안중근 의사의 어머니 역할을 맡으셨다고 하니 빨리 보고싶습니다.


출처: 네이버 영화

영웅(2020)│뮤지컬│감독 윤제균

출연: 정성화, 김고은, 나문희, 조재윤, 배정남
개봉 미정
 
1909년 10월, 하얼빈에서 이토 히로부미를 사살한 뒤 일본 법정의 사형 판결을 받고 순국한 안중근 의사가 거사를 준비하던 때부터 죽음을 맞이하던 순간까지, 잊을 수 없는 마지막 1년을 그린 영화입니다.


영화 <보스턴 1947>
하정우, 영화 <클로젯> 출처: 네이버 영화

<쉬리>, <태극기 휘날리며> 등으로 큰 성공을 거둔 강제규 감독이 마라톤 영화로 돌아옵니다.  2020년 1월에 크랭크업 한 상태로 개봉 날짜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는데요.


2011년 강제규 감독은 일제 강점기 때 마라톤으로 만난 조선과 일본의 두 청년이 적에서 서로의 친구가 되어가는 과정을 그린 <마이웨이>를 연출한 적 있습니다. 하지만 흥행에 실패하며 시련을 안겨주었습니다. 마라톤 소재로 다시한번 도전하는 강제규 감독의 신작 <보스턴 1947>. 배우 하정우가 출연을 결정하고, 배우 임시완 그리고 배성우가 합류하며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요. 시련을 극복하고 어떤 멋진 이야기를 전해줄지 기대가 됩니다.
 
보스턴 1947 (2020)│드라마│감독 강제규
출연 하정우, 배성우, 임시완
개봉 미정
 
2처 세계대전 이후 처음으로 열린 보스턴 국제 마라톤 대회에 출전한 우리나라 선수들의 이야기를 담은 휴먼 영화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영화<아바타2> 작업 완료, <아바타3>은 95% 완성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