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record Jan 25. 2021

Think Big!

"크게 생각하라!"

누가 했던 말인지는 자세히 기억이 나지 않지만 이 문장을 읽은 이후로 내 모토로 정했다. 

이 넓은 세상에서 큰 시야를 가져 보기에 매우 적합한 문구라고 본다.


인생을 장기적으로 바라봐야 하는데 이 사실을 잊고 항상 현재에 머물며 살아간다.

나 또한 퇴근을 하면 오늘 수고한 나를 위한 보상이랍시고 단기간의 행복만 주는 시시콜콜한 쓸데없는 일을 하며 하루를 낭비한다. 그동안 내가 보냈던 시간들은 너무 불필요한 것에 허비를 많이 했다. 나는 인생을 더 가치 있게 살고 싶다. 그래서 조그마한 이 공간을 나의 전환점이자 나의 원동력으로 만들고 싶다. 


나는 아무런 제약 없이 자유롭고 싶다. 현재 나의 직업인 회사원으로선 불가능한 일이다. 물론 회사원도 매우 좋은 것이다. 정기적인 수입이 들어오고, 소속감을 느끼며 심리적 안정감을 느낄 수 있다. 하지만 나는 하고 싶은 일이 너무 많다. 오롯이 나만의 공간을 만들고 싶고, 책 한 권도 출판해보고 싶고, 디자인 관련한 일도 해보고 싶고, 여행도 많이 다니며 더 많은 세상을 경험해보고 싶다. 나는 갖고 싶은 것도, 하고 싶은 것도 많은 사람이다. 물론 누구나 다 그렇겠지만 말이다.


갑자기 의문이 든다. 사람들은 모두 자유로운 삶을 꿈꿀 것이다. 그러나 왜 이런 것을 누리는 것은 오로지 소수의 사람들뿐일까?


흔히 성공했다는 사람들과 나의 공통점 한 가지는 스스로 해낼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것이다. 모든 사람들은 다 같은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꾸준한 실행을 한 사람만이 지금 존재하는 공간의 차이를 만든다. 


그래도, 지금까지는 살면서 꿈꿔온 일들을 얼추 경험하게 되었다. 그러나 이제는 모두 내가 스스로 성취하고 이룰 수 있는 일들을 이뤄내고 싶어 졌다. 나만의 힘으로 해낼 수 있는 일. 무언가에 꾸준히 몰두해 이루는 성취감을 느껴보고 싶다. 이러한 경험들을 하나하나 늘리다 보면 인생이란 여행을 가치 있게 보내게 될 것이다. 


나의 새로운 목표는 시간과 돈에 자유로워지는 것이다. 그러려면 나만의 독창적인 색을 뚜렷이 해야 하며, 꾸준히 무언갈 해서 이뤄야 한다. 좋아하는 일, 남보다 잘하는 일을 꾸준히 즐겁게 하면은 당연히 돈은 나를 따라오게 될 것이다. 장기적인 시각을 바라보고 도달해가는 과정 속에서 즐거움을 얻는 사람이 되어야겠다.



“There’s no perfect way to do anything. I think the most important thing is to do something. ”



작가의 이전글 장미쉘바스키아 전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