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클래스원오원 Dec 02. 2022

선한 영향력의 나눔, 선한부자 오가닉

‘모두가 사랑하는 일을 하며 살 수 있도록’ 클래스101의 크리에이터는 어떤 일을 해왔고 무슨 꿈을 향해 달리고 있는지 소개해드릴게요. 자신이 사랑하는 일을 하며 멋진 삶을 사는 크리에이터님의 이야기 시작합니다.



Theme.1 사회복지사에서 크리에이터가 되기까지


Q. ‘선한부자 오가닉’이라는 이름의 뜻이 궁금해요!


많이 나누고, 베풀고 싶은 마음에 ‘선한부자 오가닉’이라는 이름을 붙였어요.


어려서부터 도움을 많이 받고 자랐거든요. 저 또한 나누고 싶어서 사회복지사가 됐었어요. 그런데 현실은 많이 다르더라고요. 나누려면 일단 제가 나눌 것이 있어야 했어요. 그래서 사회복지사를 포기하고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크리에이터 이름처럼 사업을 하며 느끼고 알게 되는 점을 크리에이터로서 나누려고 많이 노력 중이에요!


Q. 사회복지사를 포기하면서 망설임은 없었나요?


내 100년 인생에서 딱 1년만 해보자는 생각으로 나왔어요.


당연히 망설일 수밖에 없었어요. 사회복지사는 월급이 있는 안정된 삶이고, 평생 직업도 가능해요. 하지만 이런 직업을 포기하고 박차고 나온 이유는 더 나은 삶을 살고 싶었기 때문이에요. 더 나은 삶을 통해 사람들에게 더 베풀 수 있는 삶을 살고 제가 좀 더 좋아하는 일들을 더 하고 싶었어요.


Q. 좋아하는 일을 하고 계시지만, 크리에이터로서 살아가는 과정에서 힘들었던 순간이 있었을 것 같아요.


당연히 힘든 순간이 있었죠. 삼각김밥을 보면 힘든 시절이 생각이 나요. 편의점에 가면 삼각김밥과 500원짜리 1+1 초콜릿바가 있는데, 그게 저의 한 끼였어요. 심지어 카페에서 작업하고 싶은데 돈이 없어서 카페에 가서 누가 쓰던 컵을 가지고 와서 있었던 시간도 있었죠. 이러한 상황이 되니 쉽지만은 않더라고요. ‘꿈을 꾼다’라는 노래가 있는데 이 노래를 듣다 길에서 갑자기 울컥한 적도 있었어요.


꿈을 꾼다 가사



Q. 힘든 순간 속에서 불안했을 것 같은데 어떻게 극복하셨나요?


지금 돌이켜보면 두 가지 마음가짐때문에 지금까지 올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첫째로는 나 스스로 할 수 있다는 믿음.

어떤 고난과 역경이 와도 할 수 있다고 믿으면 이루어지더라고요. 불안감이 올 때 극복하기 힘들지만, 저는 긍정적인 생각을 잃지 않으려고 노력해요. 불안한 생각이 들 때 끊으려고 노력하지 않으면 평생 이 생각을 가지고 있어야 해요. 부정적인 생각에 얽매일 거냐 혹은 이 시련을 헤쳐 나갈 것이냐 생각했을 때 당연히 후자 아닐까요?


둘째는 함께 할 수 있다는 마음.

혼자라고 생각하면 혼자 같아 보이지만, 함께라고 생각하면 함께하는 것이 보이더라고요. 저는 궁금한 점이 있으면 주변에 정말 많이 물어봐요. 그리고 요즘은 커뮤니티나 클래스101에도 강의 자료가 많잖아요. 그런 것들을 참고하거나 주변 사람에게 물어보면서, 혼자가 아닌 시간을 많이 보내셨으면 좋겠어요. 혼자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으면 아무것도 못 하더라고요.



Theme.2 사랑하는 일을 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Q. 클래스101은 어떤 존재인가요?


인생의 기적을 일으켜준 존재! 당시에 굉장히 많은 곳에서 제의가 왔었어요. 사실 이때도 주변 사람들에게 어디에서 온라인 강의를 찍을까 많이 물어봤었죠. (웃음) 이왕 할 거면 잘 하는 곳에서 하자! 라는 생각이 있었어요. 그래서 업계 1등인 클래스101과 하는 게 좋을 것 같았고 그 이후에 제 삶은 완전히 바뀌었죠.


Q. 기억에 남는 클래스메이트는?


최근에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월 1천만 원까지 수익을 내시는 클래스메이트 분을 뵀어요. 저를 믿고 따라주시는 것을 보니 굉장히 뿌듯하더라고요. 잘 하고 계시는 분들 뵐 때마다 감사함을 느끼고 있어요. 그게 크리에이터로서 활동하는 이유이자 의미라고 생각합니다.


Q. 사랑하는 일을 하며 산다는 것을 표현하면요?


꿈!


사랑하는 일로 행복하게 살아가는 것은 꿈같은 일인 것 같아요.

아직 꿈을 이루지 못한 분들께는 이루지 못할 것이라 생각하겠지만, 이룰 수 있거든요!

이미 꿈을 이루신 분들은 그 꿈을 지키고 확장해나가며 즐겁게 살아가는 것이 꿈 아닐까요?


Q. 새로운 도전을 망설이는 크리에이터께 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이거 한다고 지금 당장 죽느냐?


저는 망설이는 순간이 올때마다 이 질문을 해요. 

도전 앞에서 고민된다면 저는 일단 해봤거든요. 경험 소비가 쌓이고 쌓이면서 많은 결과들을 가져오는 건데, 저는 망설이지 않고 도전해보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Q. 현재 크리에이터님은 행복하신가요?


행복한 것보다 감사해요. 사실 행복은 자신이 마음먹으면 언제든지 찾고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해요. 현재 크리에이터로서 감사한 삶을 살고 있다는 말이 더 맞는 말인 것 같아요!



Theme.3 클래스101 앰버서더, 새로운 도전


Q. 앰버서더로 선정된 소감을 말해주세요.


제가 만들어가고 싶은 세상은, 모든 사람이 지금보다 더 나은 삶을 사는 거예요. 이런 점이 ‘모두가 사랑할 수 있도록’ 클래스101의 비전과 결이 맞는다고 생각을 해요. 그래서 앞으로의 앰버서더로서의 활동이 기대돼요. (웃음) 앰배서더로서 클래스101에서 받은 만큼 클래스메이트께 나눠드리기 위해, 나를 믿고 클래스를 믿어주신 분들께 어떻게 잘 보답할 수 있을까 고민하고 있어요.


Q. 앰버서더로서 어떤 영향력을 나누고 싶으세요?


선한 영향력을 나누고 싶어요. 그중에서 진솔함과 가치의 가치.

혼자만 이득을 챙기려고 하는 사람들은 오래 못 가더라고요. 당장은 좋아 보여도 끝이 좋지 못한 모습을 많이 봤어요. 함께 해나가면서 알게 되는 것, 그 가치를 알기 때문에 진정성 있게 나누고 싶어요.

매거진의 이전글 게임 회사 직원이 손뜨개 크리에이터가 되기까지, 시은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