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햄볶냥이 Apr 19. 2020

국화차의 7가지 효능

국화차의 7가지 효능


1. 아토피 개선



국화차를 매일 2잔 정도 마셔주면서 국화로 우려낸 물로 씻으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숙취해소효과



전날 과음을 하고 아침에 일어나면 입안이 텁텁해지고 갈증을 자주 느끼게 되는데요. 국화차를 마시면 체내에 흡수된 알코올을 분해하고, 국화에 들어 있는 후라보노이드 성분이 입안을 개운하고 깔끔하게 만들어주면서 갈증을 풀어준다고 합니다. 또한, 과음후 입맛이 없더라도 아침은 얼큰한 콩나물국이나 꿀물을 마시면 숙취해소데 도움이 된답니다.





3. 감기


몸의 면역력이 약해지면 외부의 바이러스나 세균으로 인해 감기에 쉽게 걸릴 수 있는데요. 감기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몸의 면역력을 강화시켜 주는게 좋답니다. 국화에는 면역력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해 감기예방에 국화차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몸의 면역력이 강하면 감기에 걸리더라도 빨리 낫는답니다.



4. 두통과 어지러움해소



두통이 있다거나 어지럼증 증세가 있을때 국화차를 즐겨 마시면 좋다고 하는데요. 향이 좋은 따끈따끈한 국화차를 마시면 머리를 맑고 시원하게 만들어 주면서 심신을 안정시켜 두통, 어지럼증, 편두통 등에 좋다고 합니다. 특히, 국화차는 두통과 어지럼증 증상이 나타나는 이석증에 좋은 차라고 합니다.



5. 성인병



국화차 효능하면 빼놓을 수 없는것이 바로 각종 성인병에 좋다는 것인데요. 우리 몸에 유해한 콜레스테롤이 피가 흐르고 있는 혈관에 쌓이면 이로인해 혈액순환에 장애가 생기면서 뇌졸중, 고지혈증 동맥경화, 고혈압, 협심증 등의 성인병을 일으키게 되는데요. 국화차를 즐겨 마시면 인체에 유해한 콜레스테롤 배출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 불면증



불면증이 있다면 잠들기전에 따끈한 국화차를 마셔주면 좋다고 하는데요. 불면증 증세가 나타나는 원인은 다양합니다만, 그 중에서도 극심한 스트레스나 신경과민 등을 꼽을 수 있는데요. 국화차가 긴장을 풀어줘 심신을 안정시키고 불안감을 해소하여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만약, 국화차를 싫어하는 분이라면 우유나 대추차, 솔잎차, 매실차 등을 마셔도 불면증에 좋다고 합니다.



7. 피부미용과 노화예방



많은 여성분들의 관심사인 피부미용과 노화를 예방하는데 국화차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국화차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비타민C 성분이 체내에서 노화를 촉진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를 늦춰주고, 손상된 피부세포를 재생시키는 작용을 하여 피부가 탱탱하고 탄력적으로 변한다고 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콩의 종류별 건강 효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