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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woody Aug 13. 2020

틱톡(TikTok) as 커머스

new 세일즈/마케팅 채널로써 틱톡

개요  

    15초의 짧은 동영상을 공유하는 신개념 소셜 미디어 플랫폼  

    150개국에서 74개 언어로 서비스하고 있으며 국내에도 Z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음.  

    누적다운로드 20억  

      인도 6억,중국 2억,미국 1.4억    

      코로나 이후 유럽 이용자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월간이용시간 또한 19년 11월 대비 20년 3월 93% 증가함( 월 858분)    

    올 4분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300% 성장한 $500M으로 예상.  

    MAU 800M  


채널 특징  

    컨텐츠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Action - reaction 빠르며 소비자 Engagement가 매우 높음.  

    강력한 챌린지 기능과 다양한 표현이 가능  

      틱톡은 기본 검색화면에서 사람들이 관심 가지는 해시태그와 함께 챌린지 해시태그를 함께 노출    

       SNS의 해시태그 캠페인은 지인의 SNS를 통해 해시태그를 처음 접하는 경우 많음.    

      참여 자체가 놀이가 됨.    

    기존 브랜디드 컨텐츠가 광고로 인식하지 않고 컨텐츠로 소비/수용 했다면, 틱톡은 직접 챌린지에 참여하는 등 액션으로 바로 이어지고 SNS를 통해 바이럴 된다는 점이 매력포인트.  


Shop now 기능 리바이스 캠페인을 통해 성과 나오기 시작함.   

    리바이스 틱톡 인플루언서들과 파트너쉽 맺고 캠페인 진행 → Shop now 버튼을 통해서 CTA (단 1주일간 진행)  

    기존 광고 대비 틱톡 광고 캠페인 동영상 시청시간 2배, 리바이스 트래픽도 2배 증가. 

https://techcrunch.com/2020/04/20/levis-partnered-with-tiktok-on-social-commerce-and-doubled-its-product-vi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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