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자유로운 풀풀 Mar 21. 2022

내 안의 폭력성을 마주하다

짧은 생각

내 안의 폭력성을 수시로 마주하는 요즘이다.


아무렇지 않게 속에서 치받아오르는 말들.

이치에 맞지 않아보이면 불뚝 튀어나오는 욕지꺼리.

뜻대로 되지 않으면 눈 앞의 모든 것을 다 뒤집어 엎어버리고싶은 손 끝의 감각.


드러나려는 폭력성은

가장 약하고, 가장 안전한 대상을 향한다.


너는 괜찮지.

너는 이해하지.

너는 받아들여야지.


내 안의 무자비한 비합리적인 폭력은 대체 어디서 시작된 것일까.


누군가의 뜻대로 움직여야했다.

움직이지 않으면 그에 따른 응징을 받았다.

살아 움직이려는 감각을 죽이고 죽이며 살아남았다.


잘 살았다 생각했는데,

살갗 밑에 숨죽이고 있던 까칠하고 날카로운 느낌은

제 모습을 드러낼 수 있는 타이밍만 기다리고 있었다.


지금 눈 앞의 누군가를 통해 만나는

꽁꽁 감춰둔 과거의 파편들은

나를 내가 아닌 누군가로 둔갑시켜버린다.


피해자에서 가해자로.

당하는 자에서 가하는 자로.


매거진의 이전글 내가 미워짐을 견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