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자유로운 풀풀 Nov 19. 2022

퇴고의 끝자락에서

아,

퇴고가 얼마 남지 않았다.

이제 마지막 장이 남았다.

마지막 장은 다른 장에 비해 꼭지글이 적음에도 불구하고

마지막 마무리를 해내기가 두렵다.


잘 해낼 수 있을까,

이것이 맞는 걸까

자꾸 묻고 묻는다.


분명 방향이 또렷하게 보임에도 불구하고

손가락을 까딱하지 못하는 건

마지막 단추를 틀어버리고 싶은 나의 오랜 본능이다.


알기에

더 넘어서고 싶지만

온갖 잡념들이 나를 사로잡고

울컥하는 설움이 북받친다.


이렇게

임금님 귀는 당나귀 귀를 외치고

다시 퇴고해야지.


내가 하고 싶은 일,

오로지 내가 좋아서 하는 일,

그 시작을

마무리지어야지.


---


아이들에게도

아이들이 도전하고 하려는 일의 끝을 응원하고 지지하는 엄마가 되어야지.

아이가 성인이 되어 무언가를 하려고 할 때

두려움이 엄습하거나 실패가 걱정될 때

나의 무한한 지지와 믿음을 기억하고 쭉 나아갈 수 있도록

내 아이에게 그런 사랑을 주어야지.


신뢰.

나부터 나를 신뢰하고

그 힘으로 나의 아이도 신뢰해야지.

매거진의 이전글 혹시 나도, 가스라이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