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도 피해갈 수 없는 고객경험 퍼스트시대
2017년 10월 27일, 월스트리트 저널은 아래와 같은 헤드라인의 기사를 내보냈다.
밀레니얼 세대가 구찌와 사랑에 빠졌다.
(“Millennials Have Fallen in Love with Gucci, for Now”)
이 기사를 증명이라도 하듯 BTS(방탄소년단은)는 2017년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 이어 2018년 빌보드 뮤직 어워드 레드카펫에서도 구찌로 온몸을 감싸고 등장했다. 세계적 보이밴드로 불리는 BTS는 왜 2년 연속 구찌라는 브랜드를 선택했을까? 월스트리트 저널이 언급한 것처럼 그들이 밀레니얼 세대라서? 질문은 그럼 밀레니얼 세대는 왜 구찌를 선택했을까로 귀결된다.
벌써 작년이네요~ 작년 12월 말에 인터비즈에 구찌와 방탄소년단을 소재로 글을 하나 올렸습니다. 1월에 시작한 DBR 럭셔리 아카데미에서 강의를 하나 하는데 관련된 내용입니다. 브런치에도 링크를 하리라 생각만 하다가 이제야 하네요. 오랜만에 들어왔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https://blog.naver.com/businessinsight/2214275659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