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명광 Aug 28. 2019

마케팅 무작정따라하기가 나왔습니다.

호모마케터스

길벗 출판사의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를 아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경영학, 회계학, 증권투자, 동네음식점, 경매, 영작문 등등... 이런 많은 시리즈와 함께 당연히 <마케팅 무작정따라하기>기도 2005년에 출간되었습니다. 물론 그동안 여러 번의 개정판이 있었습니다만 2019년 새로운 시각과 관점으로 제가 새로운 저자로 참여하여 새로운 책으로 찾아뵙게 되었습니다. 예~~^^

이번 책은 그동안 학교에서 읽었던 많은 분들의 원론서나 필립 코틀러 형님의 원론이 두껍고 지루하여 몇 장을 넘기기 힘들었던 분들을 위해 원론의 기본을 담으면서도 실제 사례와 여러 기업들의 전략까지 담고 거기다 최신 마케팅 트렌드까지 담아서 정답이 없는 마케팅이지만 한번 가볍게 정리하고 넘아갈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그래서 책 소개가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조금 과격하지만 말입니다.

기본기 없는 마케팅 업무에 지친 마케터를 위한 마케팅 입문서

학교에서 배운 마케팅을 업무에서 못써먹는 사람들을 위한 마케팅 교과서

아마존, 애플, 아디다스, 삼성... 학교에서 알려주지 않는 실전 업무 마케팅의 모든 것


제가 프롤로그에서 운전면허를 예로 들었습니다. 마케팅은 정답이 없고 꼭 배워서 하는 것은 아니지만 운전을 하기 위해서 가장 기본적인 것을 배워 운전면허를 따듯 마케팅을 하기 위해 자격증이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기본적인 구조와 용어들 그리고 시대를 흐르는 트렌드 등은 한번 보고 가시길 권해드린다 했습니다.

마케팅 무작정따라하기는 그런 책으로 만들고 싶어서 2년 동안 준비한 책입니다. 마케팅 업무를 하고 싶은 입문자부터 마케팅을 오래 해 왔지만 한번 정리가 필요하다 싶으신 분들 그리고 비즈니스 의사결정이 필요하신 분들이지만 마케팅에 대해 풍월만 있으신 분들이 한번 보시기 좋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마케팅의 역사부터 최신 디지털 마케팅 흐름까지 얇게 준비해 보았습니다. 많이 성원해 주세요~~

 

좀 더 상세하게 설명드리기 위해 출판사 서평을 퍼 왔습니다.


출판사 서평  

시대의 트렌드가 변해도, 소비자의 세대와 감성이 변해도
변하지 않는 마케팅의 기본 법칙
시대의 트렌드 변화에 맞춰 마케팅도 끊임없이 그 변화를 반복해왔다. 소비자의 세대가 바뀔 때마다 마케팅 전략도 수정이 불가피했던 것이다. 하지만 그 긴 시장의 역사를 되짚어보면 마케팅의 기본 법칙이 유효함을 알 수 있다. 최근에 마케팅 관련 인기 있는 도서들은 카드 뉴스, 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등의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이용한 방법이나, 입소문, 콘셉트 등의 특성화된 전략을 주제로 한 것들이 많다. 하지만 이 모든 것들은 확산되고 분화된 것일 뿐, 이것들을 관통하는 마케팅의 기본 지식이 필요하다.
이 책에서는 마케팅을 시작하려는 초보자를 비롯해, 마케팅을 시작했지만 아직 기본적인 방법들이나 이론이 정립되지 않은 사람들도 쉽고 빠르게 배울 수 있는 마케팅의 세계를 알려준다. 너무 어려운 마케팅 전략서가 아니라, 지금 당장 기본기를 다지면서 써먹을 수 있는 내용이 담겨 있다.

20년 차 베테랑 마케터가 알려주는
실무를 관통하는 마케팅 기본 이론과 실제 사례!
요즘에는 온오프라인을 막론하고 마케터들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어 학습을 위한 최적의 교과서를 찾기가 쉽지 않다. 이 책의 저자는 신세계백화점, 현대캐피탈, 타이드스퀘어, 삼성카드 등 다양한 경력 속에서 마케팅 실무를 두루 경험한 20년 차 베테랑 마케터이다. 현재는 강의와 자문까지 활발하게 하고 있다. 이 책에서는 그가 오랫동안 마케팅 현장과 강단에서 경험한 것들을 토대로 독자들이 기본적인 마케팅 용어 파악은 물론, 전체적인 시장 흐름을 볼 수 있는 시각과 관점을 키우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아마존, 애플, 아디다스, 삼성…
다양한 실전 사례로 한 번 더 익히는 마케팅 전략과 노하우!
우리가 마케팅을 배우는 이유는 단 하나다. 바로 써먹기 위해서다. 그런데 이론만 봐서는 이걸 어떻게 마케팅 실무에 써먹는다는 것인지 도통 이해하기 어렵다. 그래서 필요한 것이 마케팅 이론을 실무에 적용한 사례이다. 이 책에서는 아마존과 애플, 아디다스 등 글로벌 기업의 사례는 물론, 삼성, LG, 농심 등 국내 굴지의 기업 사례까지 다양하게 담았다. 같은 전략이라도 시대에 따라 다른 결과가 나타나거나, 혹은 미래를 내다본 마케팅 전략으로 글로벌 기업으로 약진한 사례까지 소개한다. 우리는 이러한 사례 안에서 이론으로만 익혀온 전략이 어떻게 실무에 활용되는지 확인하고, 또 이를 통해 마케팅 전략과 노하우를 실무에 적용하고 응용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드뎌 브런치 책방에 등록되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