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파리 Jul 06. 2021

BMW G80 신형 M3 CS 뉘르부르크링 주행 영상

성능 그리고 디자인 feat F90 M5 CS

BMW가 G80 M3 CS 모델 개발 진행 중 입니다. 

골수 BMW 팬들은 후륜에 수동 차량을 원하고 있지만 그렇게 나오긴 힘들거라는게 시장의 분석 입니다. 

현 컴피티션 모델에서 최대한 감량 하고, 출력은 10~20마력 수준 올라가지 않을까 보고 있는데요, 감량이 100kg 단위 이상으로 이루어진다면 10~20마력 출력 상승은 상당히 크게 다가올 것이라고 생각 합니다. 

https://blog.naver.com/clode777/222221522072

이번 F90 M5 CS만 보더라도 10마력의 출력 상승을 이룬 반면에 약 104kg의 감량을 이루어서 차량 거동 뿐만 아니라 트랙에서의 주행성능도 아주 좋다는 평이 해외 영상을 통해 확인 가능한걸 보면 M3CS도 비슷한 수준에서 개량이 이루어지지 않을까 하는게 제 의견 입니다. 

위 사진의 기록 보시면 상당히 인상적임을 알 수 있습니다. 어마어마한 차들이 M5 CS 기록 밑으로 보이네요. 

영상에서 확인 가능하지만 디자인을 한 번 둘러보변, 전면 디자인은 일단 변화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M5 CS와 같이 전용 프런트 립이 달려 나오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문제의 측면 인데요, 도어 하단부에 보시면 큼지막한 라인이 툭 튀어 나와 보입니다. 뭔가 달린거 같이 보입니다만, 각도로 인해 툭 튀어 나와 보일 수 있는 가능성은 배제할 수 없더라도 좀 많이 튀어 나와 보이는게 변화가 있는게 아닐까 라는 기대를 해보게 만드는 부분입니다. 

바로 아래 사진은 G80 M3 출시 전 사진 입니다. 툭 튀어 나와 보이는게 없으나 캐릭터 라인은 확실히 보입니다.

위 사진과 비교해보면 위치는 거의 같은거 같은데 더 튀어 나와 보인단 말이죠, 위장필름이 씹혓나...

뒷모습도 이렇게 봐서는 변화가 없어 보입니다. 

어마어마한 리어 오버휀더와 이번 세대에 더욱 부풀어진 프런트 오버휀더가 아~~주 섹시하네요. 

그리고 이건 깜박이 모습입니다. 테스트카라서 그런지 아니면 이렇게 바뀌는건지 모르겠지만 눈알 측면 안쪽에서 저렇게 빛이 나옵니다. 영상 보시면 이해 가실거 같습니다. 

요번 CS는 과연 얼마나 좋은 기록을 만들어 낼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한정 수량 생산 한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총알 미리 준비해 놓으시기 바랍니다. 

그나저나 이 사진도 보시면 측면 캐릭터 라인이 부풀어 오른걸 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출시 직전 스파이샷 사진 입니다. 

각도 탓 일수도 있긴한데 각도라고 보기에는 또 눈에 확 띄는 정도의 변화로 보여서 아리송 하네요. M5는 CS로 가면서 후드 디자인이며, 라이트 디자인이며 살짝 바뀌었는데 M3 CS는 얼마나 변화할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끝.

작가의 이전글 BMW 신형 X7 LCI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