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한별 Aug 28. 2017

파이썬 라이브러리를 활용한 머신러닝

추천 대상 : 머신러닝 공부하고 싶은데 영어는 싫고 경제적 여유는 적은 사람

추천 정도 : ★ ★ ★ ★ ★ 

메모 : 머신 러닝 공부를 위해 180만원 이상 자비를 들여서 강의를 들어봤는데 이 책을 읽고 나서 '아.. 내가 굳이 200여만원에 달하는 돈을 쓸 필요가 있었을까' 하는 의구심이 들었다. 물론 내가 들었던 강의도 괜찮았다. 여전히 괜찮다고 생각하지만, 경제적 여유가 없고 약간의 의지가 있는 사람이라면 이 책과 kaggle, 혹은 본인이 실무에 적용하려는 의지만 있다면 굳이 그 돈을 쓰지 않았어도 괜찮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이다.


개인적으로 오라일리 책이 비전공자에게 친절한 편은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설명도 굉장히 친절하게 되어 있어서 저자의 국적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 이 책 한 권으로 머신 러닝 완전 정복~ 끝! 은 아니지만 강의를 들으러 가는 이유라고 해야 할까. 어떤 때 어떤 알고리즘을 써야 하고, 특정 알고리즘을 쓸 때 유의 사항 같은 것을 굉장히 친절하게 설명해주기 때문에 강의를 들을만한 여유가 없는 사람이라면 이 책으로 공부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발췌 


공부 삼아 다시 보긴 하겠지만 여기에 올리지 않는 이유는 그렇게 되면 책 내용의 80% 이상을 올리게 될 것 같아서이다. 

사서 읽어보시길 바란다.(난 이 책이 많이 팔렸으면 좋겠다. 나한테 뭐 주신 건 없지만... ㅠㅠ)

매거진의 이전글 단순한 뇌 복잡한 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