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영화 마케팅과 영화 디지털 마케팅이란?

영화 마케팅과 영화 디지털 마케팅에 대해


영화 마케팅의 사전적 정의는 영화의 시장성을 극대화하는 작업으로 작품 기획 단계부터 해당 영화를 관객에게 인지시키고 관람을 선택하도록 하는 일련의 행위를 일컫습니다. 작품 콘셉트 결정, 관객 조사, 매체 광고, 언론, 시사회 등의 활동을 포함합니다. 그동안에 영화 마케팅은 오프라인을 중심으로 시사회, 이벤트 등을 해왔습니다. 하지만 2020년 코로나19 이후부터는 영화산업에서도 디지털 마케팅이 활발히 진행됩니다. 소셜미디어, 디지털 광고 집행, 유튜브 등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이전보다 늘어나게 된 것입니다.


여전히 영화 마케팅에서 오프라인도 중요한 영역이기는 하지만 오프라인과 연계를 하거나 온라인 중심으로 진행하는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변화가 많어며 새로운 채널을 활용하는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영화 마케팅, 영화 디지털 마케팅에 대해 자세한 내용을 아래 링크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영화 마케팅>

https://bit.ly/3QNsStJ

<영화 디지털 마케팅>

https://bit.ly/3pGEVgr

매거진의 이전글 국내 OTT 플랫폼 티빙의 도약을 위한 앞으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