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는 2021년 하반기 게임 산업으로의 진출을 알렸죠. 글로벌 OTT 시장의 규모가 커지면서 입지가 커지는 했죠. 하지만 다수의 경쟁자들이 있었으며 시장 둔화가 예견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넷플릭스는 신사업으로 게임을 선택합니다.
콘텐츠 시장에서 게임 부문의 비중은 컸고 꾸준히 성장세를 보여왔죠. 이 시장에서 넷플릭스는 기존의 인기 IP를 통해서 이목을 끌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 것이기도 합니다. 넷플릭스는 2022년 이후로 모바일 게임 개발사 겸 배급사인 넥스트 게임, 보스 파이트 엔터테인먼트 등을 인수하는데요. 꾸준히 게임 개발을 해온 기업들을 통해 빠르게 시장 내 입지를 다지고자 한 것이죠.
그뿐만 아니라 올해부터는 넷플릭스가 로블록스와 협업을 꾀하게 됩니다. 2020년 이후로 메타버스 시장은 많은 관심을 받았고 가능성에 대해 주목을 받았습니다. 로블록스는 코로나 엔데믹 이후로는 다소 이용도가 낮아졌으나 여전히 미국 Z세대들의 이용률이 높습니다. 이 가운데 넷플릭스와 로블록스 협업의 의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