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주목할 새로운 영화 제작 방식
(영화 밤낚시)

영화 밤낚시.jpg


영화 밤낚시는 손석구 주연 단편영화로 러닝타임은 13분 정도입니다. 개봉 이후 이례적으로 누적 관객수 4만명을 돌파합니다. 국내에서 개봉하는 독립, 예술 영화 흥행 기준이 1만명이라는 것을 감안하면 상당히 의미가 있는 것이죠.


또 몇몇 주목할 요소도 있습니다. CGV에서 관람료가 1,000원이으로 책정되었는데요. 워낙 짧다 보니 이 영화를 보고 난 이후 관객들이 다른 영화의 감상도 이어졌다고 합니다.


그리고 영화 밤낚시는 현대자동차에서 제작한 작품입니다. 기존의 영화사에서 투자 및 제작을 하지 않은 것이죠. 현대자동차의 경우 영화 자체의 흥행보다는 극 중에서 볼 수 있는 아이오닉5의 홍보를 목적으로 하고 있었습니다. 영화 밤낚시에는 요즘 트렌드에 맞춰서 제작되었으며 주목할 요소들이 많았는데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만나보세요!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일본 콘텐츠 시장(영화/OTT) 현황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