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앱 시장은 급격히 커져오던 것에서 2022년 상반기 이후로 침체되는 듯한 인상을 볼 수 있었죠. 그러다가 올해부터는 무료배달이 주요 이슈로 떠오르게 됩니다. 쿠팡이츠가 먼저 시작하게 되면서 빠르게 이용자를 확보할 수 있었죠. 올해 1분기, 2분기 동안에 상승 추이가 지속적이었고 8월 정도 가장 많은 이용자를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이로 인해 배달앱 시장에서 다른 경쟁 앱들도 경쟁을 펼치게 되는데요. 배달의 민족은 유료 멤버십인 배민 클럽을 시작하면서 이용층을 유지하고자 합니다. 3,990원만 결제시 무료 배달을 받아볼 수 있는데 첫달에는 프로모션을 진행했죠.
그리고 배달앱 요기요의 경우 네이버, 토스 등 주요 서비들과의 제휴를 통해서 이용자 이탈을 막고자 합니다.
2024년 여름 배달앱 시장 순위와 이슈는 어떤지 아래 링크에서 자세히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