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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즈니를 꿈꾸는 넷플릭스
(넷플릭스 하우스)

2024년 3분기 넷플릭스의 매출은 98억 3,00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신규가입자는 약 500만명이 증가합니다. 누적 가입자수는 2억 8,270만명이었죠. 경쟁자인 디즈니 플러스 누적 가입자수가 1억 5천만명대, 아마존 프라임의 경우 2억명 초반대이었습니다. 이와 비교하면 넷플릭스가 독보적인 입지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죠.


넷프릭스는 꾸준히 광고 부문의 실적이 늘어났고 2분기와 비교해서 3분기 광고 요금제 가입자수는 35% 증가하게 됩니다. 게임부문에 대한 투자도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죠. 넷플릭스는 2025년 연간 매출이 430억 달러대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죠. 그러면서도 오프라인으로 나아가고자 합니다.


오징어게임.png


그동안 넷플릭스는 신작들의 공개에 맞춰서 오프라인으로 마케팅을 진행해왔죠. 꽤 좋은 반응을 얻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뉴욕 맨해튼 코리아타운 인근 맨해튼몰에 오징어게임2 공개에 맞춰 체험존을 오픈하는데요. 극 중의 환경으로 조성되며 5개의 게임을 직접 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합니다. 더 나아가 넷플릭스 하우스가 2025년 미국 텍스스주, 펜실베니아 주 개장을 앞두고 있는데요. 이곳에는 종이의 집, 오징어 게임, 기묘한 이야기 등 인기 IP를 활용해해서 체험형 공간으로 마련한 것입니다.


기묘한 이야기2.jpg


이는 디즈니의 비즈니스와 유사한 것인데요. 2023년 기준 디즈니 테마파크 매출 비중은 자사에서 37%에 이르고 있습니다. 인기 영화/콘텐츠를 바탕으로 한 어트랙션도 꾸준히 공개하며 디즈니 랜드로 방문을 이끌어내고 있죠.


넷플릭스의 경우도 오프라인 마케팅을 통해서 경험했던 것을 바탕으로 인기 IP 기반의 테마파크를 만들어가려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하우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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