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독보적인 OTT 플랫폼 넷플릭스, 2025년 상반기

올해 2분기 OTT 플랫폼 넷플릭스의 매출은 110억 8,000만 달러를 기록했어요. 이는 2024년 같은 기간보다 16% 늘어난 것이에요. 영업이익은 37억 7,500만 달러로 45%나 증가합니다.

2분기 동안에는 오징어 게임 시즌3, 벼랑 끝에 서서가 1억 뷰 이상의 시청수를 기록하며 호조를 보였어요. 또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인기를 끌었어요. 하반기에는 웬즈데이2, 기묘한 이야기 마지막 시즌 등 기대작들이 공개를 앞두며 상승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여요.


오겜3.jpg


OTT 플랫폼 넷플릭스는 작년 말 기준으로 유료 구독자수가 3억 명을 돌파했어요. 여기서 올해 상반기에는 광고형 요금제의 MAU가 1억 명에 육박합니다. 계정 공유 금지, 요금제 인상 등의 영향으로 이동을 하게 되는네요. 그동안 넷플릭스 매출 대부분에서 구독료가 차지했던 것에서 광고 부문 비중이 빠르게 늘어나게 됩니다.


경쟁 OTT 플랫폼들과 비교하더라도 가입자수에서 차이를 보이고 있어요. 넷플릭스 구독자수 상승세도 꺾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더 나아가 2026년부터는 생성형 AI 기술을 적용한 광고를 도입할 것을 알렸어요. 광고 부문에 더욱 신경을 쓰고 있음을 알 수 있으며 수익성 개선이 이어질 것으로 보여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경제 뉴스] 삼성전자의 다양한 기업 인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