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마음 속 마의 벽 4분을 깨라

믿음이 우리의 성과를 결정한다

마의 벽 4분 이라는 말을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
이는 인간이 1파일(1.6km)를 4분 이내에 달리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지난 수천 년간 믿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1954년 로저 베니스터(Roger Bannister)라는 육상 선수가 이 불멸의 벽을 깨게 됩니다.

그는 육체적인 훈련과 함께 마음 속으로 이 마의 4분을 깨는 모습을 상상하고 계속해서 연습 했다고 합니다. 그는 감정의 강도를 고조 시켜 자신이 이 기록을 깰 수 있다는 생생한 근거를 스스로 만들었고, 이는 그의 신경계에 그 결과를 만들어내겠다는 확고한 명령으로 전달되었습니다.

그는 스스로 마의 벽 4분을 깰 수 있다고 믿었으며 그 결과 수 천년간 '불가능'하다고 여겨졌던 기록을 깰 수 있게 되는데요, 이 성공은 그 자신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도 큰 의미가 있었습니다. 로저가 마의 벽을 깬지 1년 만에 37명의 다른 선수들이 그 벽을 깬 것입니다.

그의 경험은 다른 선수들에게 '불가능해 보였던' 일을 할 수 있다라는 확신을 갖게 해주었습니다. 그의 기록이 바로 이러한 확신을 갖게 해주는 확실한 근거였죠. 이듬해에는 무려 300명의 선수들이 마의 벽 4분을 깨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처럼 우리가 어떤 믿음을 갖느냐가 성과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자신을 제한하는 신념보다는 더 나은 미래를 스스로 만들어 낼 수 있다는 신념을 가지고 도전에 임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

남은 주말 마무리 잘 하시고 힘찬 한 주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미애(Jenny)드림

#마인드 #믿음 #확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