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에 꼭 포함되어야 하는 정보 4가지
오늘은 영문이력서의 헤더 작성방법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영문이력서의 헤더란?
이름, 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주소 및 전문 포트폴리오 또는 프로필 사이트에 대한 링크(예: LinkedIn 페이지 또는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소셜 미디어 계정)를 기재하는 섹션을 뜻합니다.
헤더는 HR담당자가 지원자에게 연락을 취할 수 있는 정보를 기재하는 매우 중요한 섹션입니다. 이력서 헤더는 이력서 맨 위에 붙어 이력서 레이아웃의 "헤드라이너"역할을 하기 때문에 이 헤더를 잘 작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영문이력서 헤더의 정보는 간단하게 기재하는 것이 원칙이기 때문에 헤더를 '간략'하게 유지하고 '간소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 이름(full-name)
간단히 이름과 성을 입력하면 됩니다. (가명이나 영어 이름이 아닌 여권상 기재된 자신의 영문 이름을 기재해 주세요) 이때 다른 개인 정보보다 글자 크기를 조금 더 키워 채용 담당자가 즉시 다른 구직자를 구분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연락처 정보
일반적으로 연락처 정보에는 전화번호와 전문 이메일 주소가 포함됩니다. 메일 주소는 장난스러운, 전문적인 느낌이 떨어지는 계정이 아닌 평범하고 적절한 계정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FirstnameLastname@gmail.com 이 이메일 주소를 구성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는 현재 사용 중인, 매일 연락받을 수 있는 최신 연락처 정보로 기재해야 합니다.
3. 주소
전체 주소를 넣지 않고 동, 구 정도까지의 정보를 기재하시면 됩니다.
4. 소셜 미디어 링크
또한 자신을 더 어필할 수 있는 소셜 미디어 링크를 포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러한 소셜 미디어의 종류로는 개인 웹사이트나 포트폴리오 웹사이트, 링크드인 프로필 등이 있습니다.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이러한 미디어들은 반드시 정기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전문적'이며 경력과 직업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만 포함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지원하는 직무에 적합하고 전문성을 어필할 수 있는 미디어만 링크를 추가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선택사항이긴 한데, 이력서 '헤드라인'을 포함하는 것도 한 번 고려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력서 헤드라인은 여러분의 최고의 기술과 업적을 소개하는 매우 짧은, 한 구절로 구성된 문장을 뜻합니다. (머리말에 기재) 이 헤드라인은 보통 몇 줄 길이로 작성하는 Summary나 Objective와는 약간 다른데요, 조금 더 간단하고 눈에 띄게 작성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 헤드라인에는 채용 담당자의 눈길을 끌고, 강조하고 싶은 특정한 기술이나 강점을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헤더를 작성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영문이력서 샘플과 템플릿을 따르는 것과 전문적인 느낌의 글꼴 사용하하는 것, 채용 담당자의 주의를 산만하게 하거나 이력서를 분류하는데 사용되는 ATS을 방해할 수 있는 디자인 요소를 과도하게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오늘은 영문이력서 헤더(Resume header) 작성 방법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문서의 제목과도 같은 역할을 하는 헤더, 위 내용을 참고하여 꼼꼼하게 작성해 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미애(Jenny) 드림
#영문이력서 #resu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