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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문이력서에서 어필하면 좋은 Top기술 5가지

핵심 기술 나열을 통해 10초 만에 HR 담당자의 시선을 사로잡는 방법 

직무 경험과 전문 교육을 통해 습득한 '기술'은 고용주에게 자신의 직무 스킬을 어필하기 좋은 요소입니다. 또한 대부분의 HR 담당자가 resume를 더 검토할지를 결정하는데 '10초 미만'의 시간을 쓰기 때문에 지원하는 회사와 직무에서 요구하는 기술 목록을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resume에서 많이 사용되는 기술 5가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Communication skills (의사소통 기술) 

수많은 HR 담당자와 고용주는 Communication skills을 가장 중요한 스킬 중 하나로 언급합니다. 왜냐면 대부분의 직무에서 커뮤니케이션은 '필수 기술'로 평가되기 때문입니다. 업무를 수행할 때 팀원들과의 협업, 상사나 고객과의 대화, 이메일이나 문서 작성 등 다양한 상황에서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요구됩니다.


또한 좋은 커뮤니케이션 스킬은 문제를 빠르게 해결하고, 갈등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명확하고 상호 이해할 수 있는 방식으로 의견을 나누고 협상할 수 있는 능력은 많은 상황에서 유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의사소통에는 언어적(verbal) 의사소통, 서면(Written) 의사소통 외에도 와 같은 body language비언어(nonverbal)적 의사소통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훌륭한 의사소통 능력을 갖추면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메시지, 생각, 의도, 목표를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기 때문에 업무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관련 기술]

Negotiation Skills (협상 기술)

Presentation Skills (발표 기술)

Interpersonal Skills (대인관계 기술)

Empathy (공감) 

Active listening (경청)



[해당 스킬을 가지고 있음을 꼭 어필해야 하는 대표적인 직무 5가지] 

1) Sales Representative 

2) Public Relations Specialist

3) Customer Service Representative 

4) Human Resources Manager 

5) Marketing Manager




2. Problem-solving skills (문제 해결 능력) 

자신이 가지고 있는 기술, 경험 및 자원을 사용하여 해결책을 찾는 방법을 잘 아는 것을 뜻하는 문제해결 능력은 특히 '명확한 사고'와 '혁신적인 문제 해결'이 필요한 직업에서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술입니다.


문제 해결 능력이 뛰어난 구직자는 새로운 방법과 접근법을 통해 문제에 접근하는 창의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혁신'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글로벌 기업에서 선호하는 기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팀 내에서 다른 구성원들과 협력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팀워크와 협업 능력을 갖춰 조직 내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기술을 resume 작성 시 어필할 필요가 있습니다. 



[관련 기술]

Critical Thinking (비판적 사고)

Analytical Skills (분석력)

Creativity (창의력)

Decision-making Skills (의사 결정 능력)

Information processing (정보처리) 



[해당 스킬을 가지고 있음을 꼭 어필해야 하는 대표적인 직무 5가지]

1) Management Consultant 

2) Software Engineer 

3) Data Analyst 

4) Research Scientist 

5) Project Manager 




3. Leadership skills (리더십 스킬) 

여러 산업에서 예측할 수 없는 변화가 빠르게 일어나는 VUCA Environment에서 새로운 상황에 잘 적응하고 책임질 수 있는 사려 깊은 의사 결정과 리더십 기술은 항상 수요가 있는 스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리더십 스킬을 갖춘 구직자는 조직 내 변화를 주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리더십 스킬은 조직의 미래를 모색하는 데 필요한 능력으로 인정받습니다.

*VUCA: Volatility(변동성), Uncertainty(불확실성), Complexity(복잡성), Ambiguity(애매함)의 약자로 현대 비즈니스 환경을 묘사하는 데 사용됨 


리더십 스킬은 팀 동료들에게 영향력을 행사하고 팀을 효과적으로 이끌어 나가는 능력을 의미합니다. 이는 업무 효율성을 향상하고 팀의 성과를 증진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리더십 스킬을 가진 사람은 팀원들과의 협력을 촉진하고 팀의 목표 달성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 때문에 조직 내에서 긍정적인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도움을 주는 인재라고 평가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 기술]

Effective communication skills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기술)

Strong decision-making skills (강력한 의사 결정 능력)

Team building abilities (팀 구축 능력)

Conflict resolution skills (갈등 해결 능력)

Strategic thinking (전략적 사고)



[해당 스킬을 가지고 있음을 꼭 어필해야 하는 대표적인 직무 5가지]

1) Team Leader 

2) CEO (Chief Executive Officer) 

3) Project Manager 

4) Director

5) School Principal




4. Time management skills (시간 관리 기술)

항상 제때에 일을 마감함으로써 신뢰를 주는 것은 어떤 직업에서도 가장 가치 있고 매력적인 기술 중 하나로 평가받을 수 있습니다. 시간 관리는 기술은 동료와 고객과의 신뢰와 의미 있는 관계를 형성하는 데 중요합니다. 시간 관리를 잘하는 직원은 약속을 잘 지키고 일정을 준수하기 때문에 팀원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스킬은 업무 생산성과도 연관이 있는데요, 업무를 조직화하고 우선순위를 정하는 능력이 뛰어난 직원은 다른 직원에 비해 같은 시간이 주어졌을 때 더 많은 일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이 중요한 핵심적인 이유 중 하나는 이 시간 관리 기술이 개인 및 조직의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된다는 점입니다.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고 그에 따라 시간을 관리하는 것은 팀의 성취를 이루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시간 관리 기술을 갖춘 구직자는 자신의 업무 능력과 전문성을 입증할 수 있습니다. 이는 경쟁이 치열한 구직 환경에서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는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관련 기술]

Prioritization (우선순위 설정)

Goal Setting (목표 설정)

Task Delegation (업무 위임)

Procrastination Management (미루기 관리)

Time Blocking (시간 블록화)



[해당 스킬을 가지고 있음을 꼭 어필해야 하는 대표적인 직무 5가지]

1) Project Manager

2) Executive Assistant

3) Event Planner

4) Project Coordinato

5) Sales Representative



5. Flexibility (유연성) 

유연성이 있는 사람은 변화에 민첩하게 대처할 수 있는데요, 갑작스러운 업무 급증, 긴급한 문제나 예측하기 힘든 일이 갑자기 생기는 경우에 유연하게 잘 대응할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새로운 도전이나 예기치 않은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은 기업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술 중 하나입니다. 


유연성을 갖춘 직원은 팀 내에서 협력하고 다른 사람들과 더 효과적으로 일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고 다른 사람의 의견을 수용할 수 있는 능력은 팀워크를 강화하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글로벌기업은 성장과 발전을 추구하는 직원을 선호한다는 것을 기억할 필요가 있습니다. 새로운 아이디어를 수용하고 자신의 역량을 발전시키려는 의지를 가진 유연한 지원자라고 자신을 어필해 보시길 바랍니다. 



[관련 기술]

Adaptability (적응력)

Open-mindedness (개방성)

Versatility (다재다능함)

Resilience (탄력성)

Change Management (변화 관리)



[해당 스킬을 가지고 있음을 꼭 어필해야 하는 대표적인 직무 5가지]

1) Emergency Responder

2) Event Coordinator

3) Consultant

4) Retail Sales Associate

5) Human Resources Generalist




오늘은 기업에서 선호하는 resume 작성 시 꼭 어필하면 좋을 기술 5가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지원하는 직무의 Job Description과 기업의 비전, 선호하는 인재상 등을 면밀히 파악하여 자신이 가장 적합한 지원자임을 증명할 수 있는 기술을 어필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 말씀드린 기술을 잘 기억해 두셨다가 resume 작성 시 활용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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