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이야버튼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야 Oct 24. 2023

웃음

2023_이야시크릿_01



다들 내게 왜 웃냐고 묻는다

혼자 깊이 생각하다 보면

참지 못하고 웃음이 나온다


그때 다가오는 사람들이

나를 궁금해한다

쉬이 속생각을 말할 수 없다


장소를 구분하지 못하고

상상에 빠진 내가 문제다


사람들은 답을 구하지 못하고

걸음을 돌려 나를 떠난다


다음엔 조심해야지

결심한 내가 또 웃는다


사람들을 향해 인사하는 나다

그게 나의 웃음인가 봐

그게 나의 자리였나 봐

오늘도 나는 웃으며 맞이한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