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No.1 초콜릿 축제, 서울에서 열린다
안녕하세요. 커피TV 입니다. ‘제6회 서울 살롱 뒤 쇼콜라’가 1월 10일부터 12일까지 사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고 하는데요. 서울 살롱 뒤 쇼콜라가 어떤 축제인지 함께 확인해보시죠!
살롱 뒤 쇼콜라는 1994년 파리에서 실비 두스(Sylvie Douce)와 프랑수와 장떼(François Jeantet)에 의해 시작된 세계 최대의 초콜릿 전시회로 4대륙에서 매년 개최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영국, 미국, 러시아, 일본, 브라질 등 17개국 34개 도시에서 진행되었으며, 서울에서는 2013년에 처음으로 열렸었다고 합니다.
이번에 6회를 맞이하는 서울 살롱 뒤 쇼콜라는 ‘장인의 문화를 조명하는 전시회’, ‘쇼콜라티에&파티시에가 주인공인 무대’, ‘초콜릿의 가치를 선보일 수 있는 국내 유일 전시회’라는 의미를 담아서 ‘Taste the Art’라는 주제로 개최되어 초콜릿 한 조각에 담겨있는 가치를 전달한다고 합니다.
이에 국내 초콜릿 업계 최고로 손꼽히는 삐아프 고은수 대표, 서울호서전문학교 김동석 교수, 가루하루 윤은영 대표, 제이브라운 정영택 대표, 오뗄두스 정홍연 대표가 자문위원단으로 위촉되었다고 하니, 어떤 모습의 행사가 있을지 기대가 되지 않으신가요?
살롱 뒤 쇼콜라의 메인 하이라이트인 '카카오쇼(Cacao Show)'에서는 올해는 뉴욕주립대 산하 패션스쿨 FIT(Fashion Institute of Technology)와 유명 국내 쇼콜라티에들과의 콜라보로 초콜릿 드레스들을 제작할 것이라고도 하네요.
이밖에도 레시피 시연회인 초코데모&세미나(Choco Demo & Seminar), 초콜릿 만들기 체험으로 초코랜드(Chocoland), 초콜릿으로 만든 아트 작품 전시관인 초코아트(Choco Art)와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셰프의 살롱(Chef’s Salon)’이라는 특별 공간을 통해 그동안 만나보기 힘들었던 프랑스의 Hasnaâ FERREIRA 셰프, 르봉마리아쥬의 윤문주 셰프 등 국내외 유명 명장들을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셰프들을 직접 만나보실 수 있다고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놓쳐서는 안 되겠죠?
▶ 서울 살롱 뒤 쇼콜라 홈페이지 : www.salonduchocolat.kr
▶ 기간 : 2020년 1월 10일 ~ 12일
▶ 장소 : 서울 코엑스 Hall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