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커피라이터 Dec 17. 2018

하이파이브로 하는 약속

커피소식

대학생이 뽑는 아르바이트 선호도에서는 항상 빠지지 않는 카페 아르바이트. 그만큼 많은 학생들이 처음 사회로 나설 때, 카페를 통해 사회를 만나는 일이 많습니다. 그래서일까요? 카페 아르바이트하면 진상 손님과 관련된 이야기들이 많이 나옵니다.

출처 / 스타벅스 코리아

그래서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스타벅스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입니다. 이벤트 내용은 간단합니다. 스타벅스 내에 있는 게시물에 '하이파이브'를 하시면 사이즈 업그레이드 혜택을 준다고 합니다. 12월 17일(월)에만 진행하는 하루 이벤트입니다.


이 게시물에 하이파이브를 하기 위해 다가가면 몇 가지 문구를 읽으실 수 있습니다. 총 6가지의 고객과 파트너 모두 행복한 스타벅스 만들기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 6가지는 당연한 말이면서도 실제 카페에서는 잘 지켜지지 않는 것들입니다. 특히 5번의 경우엔 이와 같은 '갑질'논란이 사회 문제로 종종 발생해왔는데요. 이런 일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이 이벤트를 진행하게 된 건 '산업안전보건법 고객응대 근로자 보호조치 시행'과 관련되어 진행된 것입니다. 지난 10월 18일부터 시행된 이 개정안은 크게 고객의 폭언으로부터 직원을 예방하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즉, 카페에서는 고객들이 직원에게 폭언을 해서는 안된다는 안내를 게시하고, 고객응대 업무에 대한 매뉴얼과 교육을 마련해야 한다고 합니다. 스타벅스의 이번 이벤트는 이러한 개정안을 바탕으로 진행된 것이며 고객들에게도 적극 알릴 수 있도록 이벤트를 진행한 것으로 보입니다.


스타벅스의 이번 이벤트가 일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앞으로 많은 사람들이 카페를 이용하면서 좋은 매너가 문화로 자리 잡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세상에서 가장 달콤한 축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