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이 제대로 방향성을 잡지 못하고 횡보함에 따라 알트코인들의 순환매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
그로 인해 제대로 포지션을 잡기 힘든 상황으로 보여지는데...
급등하는 코인을 매수하기에는 리스크가 크기 때문에 안전하게 투자하기 위해서는 관망세를 유지하는 것이 맞다고 본다.
차트상 상승 흐름을 유지하는 코인들 중 눌림목에 있는 코인들을 유심히 지켜보는 것이 좋을 듯하다.
지난주 포스팅에서는 급상승하던 '스톰엑스'를 포스팅 주제로 삼았었는데
오늘의 핫토픽은 '룸네트워크'가 아닐까 싶다.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2017년 10월에 출시된 코인이다.
룸네트워크는 외부 환경과 쉽게 호환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구축하여 다른 업체들의 API 사용이 가능하고, 개발자들이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로 전환할 필요가 없어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이 되고자 한다.
총 공급량은 13억개, 시가총액은 870억원 규모로 작은 편에 속한다.
수많은 해외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지만 일일 거래량의 대부분은 업비트가 차지하고 있기에 최근 상승하고 있는 알트코인들과 비슷한 느낌이다.
21일 오전 9시 기준 91.5원에 거래되며 약 40%가량 상승한 상태였다.
상승 원인이 될 호재가 없는 상태로 최근 급등하는 알트코인들과 마찬가지로 낮은 시총 코인이기에 세력들이 만든 상승이라고 판단된다.
금일 오전 11시에 업비트에서 시세를 확인해보니 172원까지 올라있는데..
금방 꺾일줄 알았던 상승세가 등락을 거쳐가며 일주일가량 이어지고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조금만 올라가다가 떨어지겠지, 여기가 정점이겠지 생각했지만 지속적인 올림세로 포모를 느낄듯 하다.
세력들의 좋은 거래량으로 열심히 개미 태우기를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하지만 급등한다고해서 상승하는 말에 올라타는 경우 리스크가 크게 작용하기 쉽다.
또한 현재 신규진입을 고려중이라면 지양해야하지 않을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