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쿤이 내놓은 '미국법인 운영권'과 '미국향 스티커 판매 사이트와 사업권'은 분양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미국향 실사출력물 판매 사이트와 사업권'을 분양합니다.
실사출력물을 한국에서 일본에 파는 거나 한국에서 미국에 파는 거나 기본은 같습니다. 미국에 파는데 필요한 시스템과 운영 노하우는 티쿤이 제공하고 전합니다.
티쿤은 작년에 한국에서 일본으로 실사출력물을 21억 원어치 넘게 팔았습니다.
아래 통계와 그래프로 볼 수 있듯이 일본향 실사출력물 매출은 계속 올랐습니다. 그만큼 경쟁력이 탁월합니다. 미국에서도 경쟁력이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한국에서 제작한 실사출력물과 미국 안팎에서 제작한 실사출력물을 같이 팔아도 됩니다.
티쿤은 영어로 된 실사출력물 판매 사이트와 운영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하고 상품도 공급합니다. 미국에 판매할 협영사는 사이트 관리, 고객 응대, 상품 제작 후 발송 등 업무를 맡습니다. 티쿤은 티쿤 미국법인을 통해 미국에서 해야 할 일을 지원합니다. 티쿤은 한국에서 일본에 팔아 성공한 시스템과 경험을 고스란히 전해주고, 비즈니스를 잘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미국향 실사출력물 판매사이트는 일본향 실사출력물 사이트 마쿠마쿠를 영어판으로 만들어 사용합니다. 영어판은 1월22일 완성됩니다. 이 사이트에는 일본향 실사출력물 사이트 운영 10년 노하우와 경험이 다 축적되어 있습니다.
실사출력물은 주문 상품입니다. 주문 상품 판매 사이트는 주문-발주 과정이 기성품 판매보다 훨씬 복잡합니다. 하루에 5백 개 실사출력물을 주문 받을 때 이걸 사람이 처리할 수 없습니다. 모두 프로그램으로 해야 합니다. 티쿤이 만든 5백 개 실사출력물 수주 후 제작 프로그램은 그 자체로 몇 억 가치가 있습니다. 더군다나 실사출력물 관련해서 지난 10년간 다듬어온 콘텐츠는 그 자체로 또 몇 억 가치가 있습니다. 그리고 티쿤은 엄선한 재질과 상품도 제공합니다.
그리고 실사출력물은 소비재고, 반복 구매재고, 브랜드를 따지지 않고, 누구나 씁니다. 정말 좋은 아이템입니다.
티쿤은 알토란 같은 실사출력물 사이트를 분양하고 싶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분양해야 합니다. 티쿤은 미국에만도 명함 등 인쇄물, 실사 출력물, 공기간판, 부직포백, 플라스틱 용기, 단체 티셔츠 판매 사이트를 진출시켜야 하는데, 각 사이트마다 최소한 2억 원 가까운 자금이 들어가야 합니다. 미국만이 아닙니다. 세계 각 나라에 티쿤 아이템 판매 사이트를 열어야 합니다. 티쿤 혼자서는 부지하세월이어서 아이템과 사이트를 과감하게 분양합니다.
미국향 실사출력물 사이트를 분양 받는 순간 평생 먹고 살 일이 해결되고 큰 사업을 할 수 있는 기반을 갖게 됩니다. 사이트도, 상품도, 운영노하우도 거의 무상으로 갖게 됩니다.
티쿤은 거의 모든 걸 공개해왔습니다. 그리고 한국 사회에서 티쿤 대표인 저는 이미 공인입니다. 저는 한국 기업 사이트 백만 개를 전 세계에 내보낼 꿈을 꾸고 있습니다. 저를 믿고 협영할 분을 구합니다.
운영은 한국에서 하는 게 기본이지만, 미국에서 해도 됩니다.
신청하실 분은 coldwell@hanmail.net 으로 메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운영의 대강은 아래 [협영계약서] 표준안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계약 때 내용은 조금 바뀔 수 있습니다.
제가 보낸 메시지를 보고 지인이 카톡으로 보내 온 반응입니다.
----------------------------------
[제 1 조] (목적)
1. 본 계약은 ㈜티쿤글로벌(이하갑)과 아무개(이하 을) 사이의 협력 경영(이하협영)에 관한 제반 사항을 규정한다.
2. 갑은 을에게 미국향 실사출력물 판매 사이트와 상품을 제공하고 을은 이를 운영한다.
[제 2 조](계약 내용)
1. 을은 금 1억 원(₩100,000,000)을 갑에게 보증금으로 예치하고, 갑은 을이 미국에서 실사출력물을 판매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2. 갑은 을에게 미국향 실사출력물 판매 사업의 독점권을 부여한다.
3. 갑은 위 보증금을 사업 종료 혹은 계약 해지 때 을에게 반납한다.
4. 갑은 상호 합의에 따라 위 보증금을 분할 납부할 수 있다.
5. 을이 미국에 실사출력물 외 다른 상품을 취급할 때는 별도로 계약해야 한다.
[제 3 조] (갑의 역할)
1. 미국에 실사출력물을 팔 수 있는 사이트를 제공한다. 그 기준은일본향 사이트(https://www.makumaku.jp)로한다.
2. 사이트 유지, 보수, 업그레이드
3. 미국향 실사출력물 판매 사이트에서 판매하는 상품 공급
4. 기타
[제 4 조] (을의 역할)
1. 사이트 내 콘텐츠 제작과 개발, 개선
2. 마케팅과 영업
3. 검수, 포장, 발송, 환불, 반품 처리 등 쇼핑몰 운영에 기본으로 필요한 일
4. 기타
[제 5 조] (협영 수수료, 수익 배분 원칙과 범위)
1. 을은 아래 매출 기준에 따라 갑에게 협영 수수료를 지불한다.
(1) 매출 3만 불까지는 매출의0%
(2) 매출 3만 불~5만불까지는 매출의 2%
(3) 매출 5만 불~10만불까지는 매출의 5%
(4) 매출 10만 불~20만불까지는 매출의 10%
(5) 매출 20만 불 이상은 매출의15%
2. 위를 기준으로 협영 수수료를 정하되, 갑이 전체 수익의 30% 이하, 을이 70% 이상이되도록 조정한다.
[제 6 조] (상품공급과개발)
1. 갑은 을에게 한국 성원애드피아(http://www.swadpia.co.kr/) 판매 가격의 80% 수준에서 공급한다.
2. 을은 상품과 공급처를 독자로 발굴할 수 있다.
[제 7 조] (마케팅의기본 의무) 을은 최소 월 1만 불 이상 마케팅비를 지출해야한다.
[제 8 조] (계약과 이후절차)
1. 계약의 효력은 계약금 입금일부터 발생한다.
2. 계약금은 1천만 원으로 한다.
3. 을은 계약 후 1개 월 내에 보증금 2천만 원을 추가 납입한다.
4. 갑은 계약금이 입금된 날로부터 6개 월이내에 쇼핑몰을 완성하여 을이 영업할 수 있게 한다.
5. 을은 계약 후 6개 월 내에 3천만 원을 추가 납입한다.
6. 을은 계약 후 1년 이내에 잔금 4천만 원을 납입한다.
[제 9 조] (계약해지)
1. 을은 사업 후 1년 내에 언제라도 계약을해지할 수 있다. 단, 해지를 원할 경우는 1개 월 전에 문서로 갑에게 요청해야 한다.
2. 1년 이후 을이 계약 해지를 원할 경우 2개월 전에 문서로 이를 요청해야 한다.
3. 갑은 을이 월 1만 불 이상 마케팅비를쓰는 동안은 특별한 사정이 없으면 계약을 해지할 수 없다.
[제 10 조] (기타)
1. 이 계약이 정하지 않은 사항을 한국법에 따라 운영한다.
2. 기타 필요한 사항은 서로 협의하여 정한다.
3. 계약금은 반환하지 않는다.
4. 나머지는 서로 신뢰를 바탕으로 협의 처리한다.
5. 기타 필요한 경우 상세한 협약은 이 계약서를 바탕으로 작성한다.
2018년 1월 일
주식회사 티쿤글로벌 대표이사아무개
아무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