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땡큐!! 자사(自社)몰 원단 해외직판 r--.jp

티쿤을 이용해서 자사(自社)몰로 일본에 진출한 r----.jp가 성공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r----.jp는 티쿤을 활용하여, 직물 원단에 원하는 디자인을 염색하여 파는 일본향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작년 2월에 런칭했는데 작년에는 평일 평균 4만5500 엔 매출에 머물렀습니다. 그런데 올해 1월에 평일평균 8만3200엔, 2월에 12만5900엔으로 평일평균 매출이 급증했습니다. 이 정도면 티쿤 경험에 미루어 대박 사이트가 됩니다.


왼쪽은 월매출, 오른쪽은 평일 평균 매출, 비슷하지만 평일 평균매출이 훨씬 의미가 큼



자사몰 해외직판은 맞춤 와이셔츠, 수제화, 사진 인화, 관련 아이템 노출 의류 판매, 특수 상품, 특별 주문품 등 자기 고유 프로그램이 있어야 되는 사이트를 해외에 직판할 때 사용하는 수단입니다. 즉 사이트는 이용사가 직접 만들고, 티쿤은 배송, 결제, 환불, 해당국 안 영업지원 등을 하는 방식입니다.


r----.jp는 티쿤이 제공하는 홈페이지를 이용하지 않고 직접 만든 홈페이지를 씁니다. 그리고 나머지는 다른 이용사와 마찬가지로 티쿤을 이용합니다.


r----.jp도 서비스 하고 1년 정도는 다른 회사처럼 성장이 미미했습니다.  티쿤도 실망해서 포기할까봐 정말 초조하게 지켜보는 것 말고 할 수 있는 게 없었습니다. 그러다가 이제 성장 궤도에 접어든 것입니다.


대개 이 수순을 밟습니다. 1년 정도 지나면서 사이트도 보강하고, 해외직판 운영 비결도 익히면서 서서히 성장합니다. 그리고 급성장합니다. r----.jp 역시 아주 정확히 이 수순을 밟고 있습니다.


r----.jp가 안 되어도 티쿤 잘못은 아닙니다. 그렇지만 안 되면 미안해집니다. 그리고 이게 성공하느냐 실패하느냐에 따라 유사 아이템에 큰 영향을 미치므로 티쿤도 조마조마하게 지켜봅니다.


r----.jp는 성공했습니다. 정말 다행이고, 정말 고맙게 생각합니다. 자사몰 해외직판할 우리 기업에 큰힘이 되어주셨습니다. 정말 정말 잘 된 일입니다.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2018년 3월 티쿤식 해외직판 설명회

3월15일(목) 오후 2시-4시

참가신청하기


[참고 사이트, 기사]

티쿤글로벌 소개서

티쿤식 해외직판 더 알아보기

[한국경제] 한국 기업이 만든 ‘티쿤재팬’ 일본 4대 종합몰 되나?

매거진의 이전글 외부 글쓰기 강사 초청 티쿤 내부 강좌 개최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