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끝없이 오르는 평일 평균매출

가장 중요한 지표, 평일 평균매출

23일까지, 티쿤 9월 평일 평균매출은 역대 최고인 680만 엔에 이르렀습니다. 기존 최고인 642만 엔에 비하면 5.95% 늘었습니다. 더군다나 9월은 고객 카드정보를 해킹당했다고 공식 발표한 달입니다. 


그리고 그래프를 보면 알겠지만 평일 평균매출이 계속 올랐습니다.



회사 성장을 가늠하는데 가장 중요한 기준은 평일 평균매출입니다. 월매출은 영업일, 비수기, 성수기에 따라 많이 다르지만, 평일 평균매출은 어느 정도 균일합니다. 그래서 평일 평균매출을 보면 사업 추이도 어느 정도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그래프를 보면 티쿤글로벌이 얼마나 꾸준히 성장했는지를 잘 알 수 있습니다. 


저는 이게 해외직판 사업의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싸고, 좋고, 빠르면 고객은 구매합니다.

국내에서는 특별히 쌀 수 없고, 특별히 좋을 수 없지만, 해외로 팔면 그게 됩니다.


원안은 무척 위험했던 시절입니다. 평일 평균매출이 거의 늘지 않았습니다. 이때는 회사가 크게 확장할 땐데 마침 갑자기 엔저가 오는 바람에 돈이 떨어져서 광고를 못할 때였습니다.


이때 얻은 교훈을 정리했습니다.


살 사람이 있고, 

경쟁력이 있다면,

광고하면 팔린다.


역시 이 원리는 해외직판에만 적용됩니다.

국내에서는 경쟁력을 갖출 수 없기 때문입니다.


[참고] 티쿤 이용 일본직판 사이트 리스트 보기


[안내] 9월29일(목) 해외직판 설명회

오후2시-4시, 충무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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